파이브스톤, TCG와 RPG가 절묘한 한붓그리기 퍼즐게임 스마트폰게임추천!

파이브스톤(FIVE STONES), TCG와 RPG가 절묘한 한붓그리기 퍼즐게임 스마트폰게임추천!


파이브스톤? 뭔가 퍼즐류나 RPG의 느낌이 나는 이름입니다. 퍼즐류 게임을 좋아한다는걸 알고 있으니 주위에서 또 하나 뭔가를 던져주는군요;; 처음에는 이게 뭔가 싶었는데, 한붓 그리기 류의 퍼즐을 중심으로 TCG와 RPG의 요소도 상당히 절묘하게 섞여있더군요. 거기다 다른 게임들이 처벅처벅 걸으며 아이템을 모아야하는 RPG 퀘스트가 섞여있다면, 파이브스톤은 좀 더 진화된 한붓그리기 퍼즐에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거기다 점점 강해지는 적들과 싸움을 위해 캐릭터를 육성하는 맛! 350여종의 히어로를 모으며 나만의 팀을 만드는 재미가 쏠쏠하더군요.







깔끔한 디자인과 부담되지 않는 튜토리얼이 인상적

게임을 시작하면 처음 히어로를 선택하게 됩니다. 일단 4종의 히어로를 선택할 수 있는데, 보시면 알겠지만, 뭔가 특징있는 모습을 하고 있죠. 종종을 대표하는 캐릭터들인데, 물론, 이후에 다양한 히어로를 모으면서 바꿀 수 있으니 마음에 드시는 걸로 편하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포포라는 캐릭터가 나와서 간단한 튜토리얼을 진행합니다. 



간단한 게임 방법과 초기에 필요한 메뉴 사용법등을 알려주는데, 부담스럽지 않고 딱! 필요한 정보만 알려주는게 좋았습니다. 게임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일수도 있지만, 상당히 게이머를 배려한 느낌을 주더군요.




400여개의 맵을 뚫고가라!

파이브스톤은 400여종 이상의 맵이 준비되어 있고, 난이도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해 보이는 게임이라도 맵이 진행됨에 따라 상당히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고, 히어로의 육성과 조합에 점점 신경을 쓰게 만드는 구조인 것이죠.

그리고 게임은 일단 같은 색을 자유롭게 연결하는 한붓그리기에 투명 수정을 집어넣어 색을 바꾸어 또다시 한붓그리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3개까지 나타나는 투명수정을 잘 이용하면 한 화명 가득한 수정들을 한번에 꽉 채워 없애버릴 수도 있는 것이죠. 거기다 이게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서 할수록 욕심을 내게 되더군요.



맵을 진행할수록 히어로를 보상으로 얻을 수도 있고, 육성할 수 있는 재료들을 모으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그 과정의 중심이 되는 퍼즐이 상당히 재미있고 보상과 보상을 다시 TCG의 요소로 육성으로 활용하는 단계가 심플하면서도 의욕을 불러오기 딱 좋은 정도였습니다.




심플한 UI와 너무 복잡하지 않게 섞인 TCG와 RPG

파이브스톤을 하면서 느낀 것은 깔끔한 캐릭터와 기술 효과는 물론 상당히 정제된 UI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디자인으로 상당히 완성도 높은 게임이라는 뜻이죠. 히어로 메뉴에서 팀편성과 히어로 강화, 히어로 판매 등은 물론, 모아둔 히어로 목록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며 초반과는 다르게 종족과 스킬등에 따라 팀을 구성해야 하고, 히어로를 강화(종족에 따라 가능)를 해야하기 때문에 자주 들리며 히어로 공부를 해야할 듯 합니다. 



다음은 영혼석 메뉴인데, 이곳에서는 히어로에 장착하여 능력을 높여주는 영혼석을 만들고 장착하며, 업그레이드와 영혼 변환등을 진행합니다. 한 명의 히어로에 최대 6개까지 장착이 가능한 영혼석은 다른 히어로를 재료로 만들어지고 종족을 따지니 많은 히어로의 수집이 파이브스톤을 손쉽게 플레이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되는군요.



상점 역시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너무 복잡하지 않게 4가지 메뉴를 시원하게 준비해두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관심이 많은 히어로 선발은 가챠폰에서 꺼내듯 뽑기로 뽑아내는 것이죠. 이를 위한 게임의 화폐가 토파즈가 되고, 토파즈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수집하거나 토파즈 구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파이브스톤에는 단순히 게임내 친구를 만드는 것 이외에도 친구끼리 악수하기라는 시스템을 통해 서로의 친목을 높이고 유대를 형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순히 재미요소가 아니라 적립식으로 서로에게 아이템등의 이득이 시스템이니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악수하기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친구가 된 사람을 선택하고 악수하기를 신청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화면 우측 상단에 숨어있어서 잘 보이지 않지만, 설정 메뉴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다른 것보다 히어로 도감이 눈에 가장 띄더군요!!! 모아둔 히어로들의 번호와 함께 특징들도 한눈에 살펴보면 좋겠지요?


파이브스톤!

한붓그리기의 확장에 깔끔한 UI와 흥미를 불러오는 깔끔한 디자인등이 인상적입니다.

무엇보다 중심이 되는 퍼즐의 재미가 상당하기 때문에 몇판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빠져드리라 생각되는군요.

거기다 TCG와 RPG 요소들이 과하지 않게 깔끔하게 녹아있어서 점점 파이브스톤의 플레이 시간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