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더 비룡 출시, 게임 전문사이트 리뷰 점수는?

스트라이더 비룡(STRIDER飛竜(Hiryu)을 기억하는 사람이 있다면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어릴 때 오락실 좀 다니셨군요? 본인도 적은 나이는 아니지만, 스트라이더 비룡은 비룡2라는 제목으로 기억을 하고 있으며, 당시로써도 상당히 스타일리쉬한 캐릭터와 게임성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단지 아쉬움이 있다면 당시에 용돈이 모자라 제대로 즐기지도 못했고, 그렇게 기억 속에서 사라져갔다는 것이 될 듯 하군요.

스트라이더 비룡 출시




원작 스트라이더 비룡은 캡콤(capcom)의 1989년 작품입니다. 하지만 이번 스트라이더 비룡은 캡콤에서 직접 제작하지 않고 외주로 제작을 했다는 점은 조금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캡콤의 이름 아래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중간 이상의 퀄리티는 기대를 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이미 PV(Promotion Video)나 다른 동영상의 모습만으로도 저는 스트라이더 비룡에게 마음을 빼았겼지만 말이죠.


스트라이더 비룡 출시

스트라이더 비룡의 각 플랫폼의 출시일은 위와 같이 PS3, PS4는 2.22일, Xbox 360은 2.26일, Xbox one과 PC는 스팀을 통해서 2.19일 발매되었군요. 스팀에 $19.99라는 말이 있던데, 이걸 질러야할 지 말아야할 지 참 고민이 되는군요. 그러면 간만에 조이패드도 연결해야 할 것 같으니 말이죠.

스트라이더 비룡 출시


게임리뷰 전문 사이트인 폴리곤(Polygon)에서도 스트라이더 비룡에 대해서 전 플랫폼 8.5점을 준 것을 생각해보면 꽤나 구미가 당기기도 하는군요.

 

스트라이더 비룡 출시

사실 생각해보면 최근 게임들의 플레이 타임에는 미치지 못할 분량이 될 수도 있겠지만, 옛 추억을 생각한다면 그리고 스트라이더 비룡의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기억한다면 한번쯤 플레이해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스트라이더 비룡은 간만에 게임 관련 글을 쓰게도 만드는군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