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이어폰잭,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아이폰7 이어폰잭,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아이폰7 이어폰잭,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아이폰7 이어폰잭에 대한 루머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7 모델에 따라 이어폰잭의 유무가 달라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과연 어떤 루머이고 다른 루머들과 어떻게 연관해서 생각해봐야할 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프로), 아이폰7 저가형

아이폰, 7, 아이폰7, 이어폰, 이어폰잭, 루머, 가격

아이폰7 이어폰잭과 관련해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이야기가 있었고 3.5mm 이어폰잭을 없애려는 애플의 의도와 영향에 대해서는 예전에 정리해둔 <아이폰7 3.5mm 오디오잭 사라지나? 장점과 단점 정리>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아이폰, 7, 아이폰7, 이어폰, 이어폰잭, 루머, 가격

오늘 이야기해볼 부분은 아이폰7의 라인에서 프로가 생길 것인지? 저가형이 생길지?에 촛점이 맞춰질 듯 합니다. <아이폰7 프로 나오나? 새로운 루머 등장>글에서 5.5인치 아이폰7 플러스 라인이 아닌 4.7인치 아이폰7 라인에서 2가지 모델이 등장할 가능성을 알아봤습니다.


아이폰, 7, 아이폰7, 이어폰, 이어폰잭, 루머, 가격

이에 맞춰 4.7인치에서 저가형 모델이 등장하고 저가형 모델에서는 이어폰잭을 이어갈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졌던 카메라가 크고 듀얼카메라가 포함된 디자인은 새로운 스펙을 가진 아이폰7의 라인을 가져가는 것이고 이어폰잭을 포함하는 보급형 모델이 아이폰5C나 아이폰SE와 같은 라인을 형성한다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7 가격과 32GB부터 시작하는 용량> 글에서 정리해본 기본 용량의 상향을 떠올려보면 보급형 모델에 이어폰잭을 포함시키고 16GB를 유지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스치기도 합니다. 팀 쿡이 잘하는게 재고관리이니 말이죠.

이미 애플은 기존의 재고등을 활용해서 보급형 모델을 만들어내고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아이폰6s급의 스펙에 이어폰잭을 포함시켜 포지셔닝 시키는 전략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애플의 행보를 볼 때는 충분히 가능성 있어 보이고 재고 처리와 함께 이어폰잭을 없애는 반발심리를 완충시켜주는 역할까지 어느정도 가질 듯 보입니다.


아이폰, 7, 아이폰7, 이어폰, 이어폰잭, 루머, 가격

루머들은 무성하고 아직까지 확실하게 정리되지 않고 있지만 일단 메인 넘버가 될 아이폰7(플러스)에서는 이어폰잭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하고 기다려도 무방할 듯 합니다. 다만 프로 라인이 5.5인치가 될 것인지? 4.7인치 저가형이 나올 것인지? 둘 다 나와서 4가지 라인을 가질 지는 아직 좀 더 기다려봐야겠습니다. 그래도 하루가 멀다하고 루머가 나오는 것을보니 이제 슬슬 아이폰7이 다가오고 있다는 실감이 드는군요.


[관련글]

- 아이폰7 가격과 32GB부터 시작하는 용량

- 아이폰7 프로 나오나? 새로운 루머 등장

- 아이폰7 플러스, 도면으로 보는 특징 정리

- 아이폰7 3.5mm 오디오잭 사라지나? 장점과 단점 정리

- 참고 : 가젯, 노웨어엘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