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7 스펙, 간략 실사용 후기와 kt 사전예약 방법

아이폰7 스펙, 간략 실사용 후기와 kt 사전예약 방법

아이폰7을 해외구매로 일찍 들여와서 조금 일찍부터 사용중입니다. <아이폰7 매트블랙 개봉기, 그리고 짧은 후기>에서 간략하게 아이폰7 후기를 정리해보았고 이번에는 좀 더 실사용하며 느끼게 된 점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10월 14일 시작되는 사전예약과 10월 21일로 아이폰7 국내 출시일이 정해진 시점에서 스펙도 명확하게 짚어보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21일 출시전에 진행되는 사전예약 판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7 스펙과 스펙별 실사용 후기

아이폰7, iphone7, 블랙, 매트블랙, 스펙, 사전예약

출시일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에 대한 스펙과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좀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의 경우는 아이폰6s/플러스와의 관계보다 선택이 조금 복잡해졌습니다. (아이폰7/아이폰7 플러스 상세스펙 바로가기)

다른 이유보다 듀얼카메라가 아이폰7 플러스에만 장착 되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듀얼카메라를 이용한 인물사진모드가 아이폰7플러스에서만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7에서 좀 더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이폰7 플러스를 권할 수 밖에 없어졌습니다. (인물사진모드는 iOS 10.1 베타 버전에서만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글을 참고하셔서 베타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1일 전까지 정식 버전의 iOS 10.1이 나오면 좋겠군요.)


아이폰7, iphone7, 블랙, 매트블랙, 스펙, 사전예약

아이폰7과 플러스가 되면서 스펙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사실 외형적인 디자인보다 속의 변화들입니다. 아이폰6와 비교를 해보면 사이즈와 디자인이 거의 똑같습니다. 하지만 AP가 A10으로 올라갔고 기본 용량들도 기존의 판매 용량의 딱 2배씩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스펙표에서는 종종 생략 되지만 ISP(Image Sensor Processor)는 생각보다 큰 의미를 가지고 있는 변화입니다.


아이폰7, iphone7, 블랙, 매트블랙, 스펙, 사전예약

실제 촬영환경에서는 큰 경험의 변화없이 사진을 찍게 되지만 외외로 결과물들은 상당히 좋아져있습니다. 렌즈의 조리개와 화소가 오른 영향도 있지만 이미지를 보정해서 적정값을 찾아주는 과정이 상당히 안정적이라는 느낌을 받게 되더군요. 특히 실내나 복잡한 조광 상태에서 OIS와 함께 상당히 안정적이고 꽉 찬 느낌의 사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아이폰7, iphone7, 블랙, 매트블랙, 스펙, 사전예약, 애플햅틱

다음으로 실사용하면서 느끼게 되는 변화는 애플햅틱을 이용한 홈버튼의 변화입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게만 다가오지만 어느정도 익숙해지니 이것도 나름대로 재미와 장점을 가지고 있더군요. iOS 10을 아이폰6부터 활용해봤지만 어떤 동작의 끝을 신호로 알려주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이폰7부터는 햅틱으로 진동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니 미세하게 진동으로 알려주더군요. 예를 들어 제어센터나 알림창을 끌어올리거나 내리면 아주 미세하게 진동이 울립니다. 동작이 완료 되었다는 피드백을 주는 것이죠.


아이폰7, iphone7, 블랙, 매트블랙, 스펙, 사전예약, 애플햅틱

그리고 실제 사용하면서 케이스를 서둘러 구하지 않게 되더군요.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내구성 테스트 (드랍테스트)>글에서도 아이폰7과 플러스의 내구성에 대한 실험을 살펴보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7을 2주정도 사용해보면서 약하게 드랍을 하기도 하고 보호필름이나 케이스 없이 일단 경험을 해보고 있는데 눈에 띄는 스크레치나 파손은 눈에 보이지 않는군요. 물롬 개인차가 있는 부분이겠지만 아이폰7의 마감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정도라는걸 말하고 싶습니다.


아이폰7, iphone7, 블랙, 매트블랙, 스펙, 사전예약, 애플햅틱, 디자인, 차이

아이폰6를 iOS10에 사용하다 아이폰7으로 옮겨와서 그런지 한번에 크게 느껴지는 장점은 적습니다. 자연스럽게 업그레이드 되어 버리기 때문에 오히려 크게 느껴지지 않을 뿐이죠. 하지만 시간을 두고 사용을 하다보니 점점 숨겨진 장점들과 변화들이 느껴지더군요. 아이폰7은 속을 참 탄탄히 채우고 새로운 경험들을 곳곳에 잘 숨겨놓은 비밀병기 같은 느낌입니다.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kt 사전예약 방법과 혜택

아이폰7, iphone7, 플러스, kt, 사전예약, 혜택, 방법

kt에서는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 사전예약을 10월 14일 오전 9시에 시작합니다. 초반 물량과 제트블랙의 색상등의 이유 때문에 사전예약과 초기 판매에서 특정 옵션에 많이 몰릴 것을 쉽게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사전예약 방법을 미리 확인해두시고 시간 되면 명절 귀성 차표 구하는 기분으로 참여해보시길 권합니다.


kt 아이폰7(플러스) 사전예약 방법은 3가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1순위로 진행하시는게 요령이라면 요령일 듯 합니다. 우선 기존 kt 고객들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미 사용중인 kt폰에서 문자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6767로 자신이 원하는 아이폰7 모델과 용량, 색상 정보를 간략하게 문자 보내면 신청이 됩니다. "아이폰7플러스 128 제트블랙"처럼 문자를 보내면 되는 것이죠. 다음으로는 올레샵을 통해서 아이폰7/아이폰7플러스(바로가기) 기획전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14일 9시가 되면 주문하기 버튼이 등장하거나 올레샵 메인에 또다른 안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레샵을 이용하면 택배를 이용해서 전달 받거나 직접 올레 대리점을 찾아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아이폰7, iphone7, 플러스, kt, 사전예약, 혜택, 방법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kt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간단한 사전예약 신청서를 작성하시는 방법입니다. 올레 매장찾기(바로가기)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을 확인하시고 찾아가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이폰7을 kt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면 또다른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5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올레샵 3만원 교환권을 증정해 줍니다. 10월 14일 9시부터 선착순 5만명에 3만원 이용권이면 케이스까지는 한번에 처리가 가능할 듯 합니다. 10월 31일까지 실개통 완료시라는 조건으로 11월 7일 문자로 쿠폰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아이폰7, 왜 kt인가?

아이폰7, iphone7, 플러스, kt, 사전예약, 혜택, 방법

프리미엄 슈퍼 현대카드는 이제 kt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확실히 챙겨두셨을 혜택이라고 생각되는군요. 전월 카드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36만원, 70만원 이상이면 40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죠. 프리미엄 슈펴 현대카드(바로가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이폰7, iphone7, 플러스, kt, 사전예약, 혜택, 방법

그리고 데이터 선택만으로 다양한 혜택이 더해지는 데이터선택 요금제, 24세 이하라면 눈여겨 봐야할 Y24요금제(바로가기), 18세 이하의 새로운 통신 사용법 Y틴 요금제(바로가기) 등의 혜택도 꼼꼼해 체크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관련글]

- 아이폰7 매트블랙 개봉기, 그리고 짧은 후기

-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내구성 테스트 (드랍테스트)

- LG V20 장단점으로 본 후기와 kt 구매혜택

- 몬스타엑스X우주소녀의 Y틴 요금제 2배(Do Better)로 알아보기

- 데이터 부족한 사람을 위한 캣티의 말씀! 귀여운 고양이 배경화면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