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로 돌아온 노키아6, 스펙 및 가격

안드로이드로 돌아온 노키아6, 스펙 및 가격

안드로이드로 돌아온 노키아6, 스펙 및 가격

노키아가 스마트폰 시장에 돌아올 예정입니다. 윈도우폰으로 초반 시장을 노렸으나 탐탁치 않은 성과를 남기고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사라져버린 브랜드죠. 그래도 윈도우폰 기반으로 시도했던 수많은 도전들은 기억할만 합니다. 그런 노키아가 이번에 노키아6(NOKIA 6)라는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에 발을 들여놓았습니다.



중급 보급형, 노키아6 스펙 및 가격

노키아, 노키아6, 스펙, 가격, nokia, nokia6, specs, price

일단 노키아6의 스펙과 가격에 대한 정보를 먼저 정리해보겠습니다.

- 5.5인치 FHD(1920 x 1080) 디스플레이

- 스냅드래곤 430

- 4GB RAM, 64GB MEMORY

- 후면 1,600만/전면 800만 카메라

- 3,000mAh 일체형 배터리

- 2.5D 고릴라 글래스, 알루미늄 유니바디, 지문 센서, microSD 슬롯, DOLBY ATMOS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로 돌아왔으니 OS는 안드로이드입니다. 그래도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품고 있습니다. 중급 보급형이지만 일상적인 사용에서는 나쁘지 않은 밸런스라고 생각됩니다.


노키아6의 가격은 스펙과 중국 생산에 걸맞은 1,699위안(약 30만원)입니다. 다만 현재 알려진 유통은 중국 온라인몰인 JD.com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노키아 이름을 달고 출시하면서 중국 독점 판매라니 아이러니하기도 합니다.



브랜드가 필요한 중국, 자본이 필요한 브랜드

노키아, 노키아6, 스펙, 가격, nokia, nokia6, specs, price

노키아6는 노키아에서 나와 새롭게 만든 HMD가 폭스콘 자회사 FIH와 손을 잡고 만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노키아의 이름을 사용하긴 하지만 우리가 알던 노키아와는 조금 다른게 사실입니다.


기술은 있지만 브랜드가 아쉬운 중국 자본이 브랜드를 가진 기업과 함께하는 경우입니다. 최근 선보인 블랙베리 머큐리도 유사한 형태로 이름을 유지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앞으로 또다른 트렌드가 될 수 있을 것이고 서로에게 상생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가 가졌던 고유한 즐거움이 점점 사라질 수 있다는 아쉬움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노키아6를 시작으로 노키아는 어떤 행보를 보일 지 관심을 가져볼만 할 듯 합니다.


[관련글]

- 블랙베리 머큐리 스펙 및 이미지 유출

- 갤럭시 S8 벤치마크 점수, 아이폰7 수준?

- 갤럭시 A7, A5, A3 2017 스펙 및 특징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