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년 맥북프로에는 카비레이크와 32GB RAM 들어간다?

2017년 맥북프로에는 카비레이크와 32GB RAM 들어간다?

KGI Securities의 애널리스트 밍치궈(Ming-Chi Kuo)가 맥북프로에 대한 새로운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맥북프로 터치바가 등장한 지 1년만에 새로운 맥북프로에 대한 소식이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애플의 행보와는 조금 다른 모습이기도 해서 관심이 가는군요. 어떤 내용인 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카비레이크와 32GB RAM?의 15인치?

애플, 맥북프로, 2017, 예상, 밍치궈, 스펙, 카비레이크

밍치궈는 2/4분기 초기에 12인치 맥북의 변화를 이야기했습니다. 핵심은 역시나 인텔의 신형 프로세서인 카비레이크(Kaby Lake)의 교체가 눈에 띕니다. 그리고 16GB 램이 옵션으로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 맥북프로, 2017, 예상, 밍치궈, 스펙, 카비레이크

3/4분기에는 13인치와 15인치의 맥북프로가 카비레이크를 품고 출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옵션에서 메모리는 16GB로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하는군요.


대신 4/4분기에 15인치 맥북프로에 카비레이크와 32GB RAM 옵션을 가진 모델에 대한 가능성도 이야기를 했습니다. 전문가를 위한 최고 사양을 가진 이 모델은 맥북라인에 들어갈 지에 대해서는 밍치궈도 말을 아끼고 있는데요. 맥프로처럼 고사양에 고가의 정책을 가지는 새로운 라인을 만들 지 맥북프로로 남을 지에 대한 예상이 쉽지 않을 듯 합니다.


애플, 맥북프로, 2017, 예상, 밍치궈, 스펙, 카비레이크

최근 배터리 성능을 자랑하는 노트북들이 카비레이크와 디스플레이 패널의 변화들이 있는 점을 떠올려보면 새로운 맥북프로들도 배터리 효율과 성능향상 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년 만에 새로운 모델들을 쏟아내지만 배터리 효율이라는 부분에서는 강한 강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기대를 해보게 되는 부분입니다. 물론 지금쯤 2016년형 맥북프로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루머가 무르익고 소식이 좀 더 가시화 되기를 조금 더 기다려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사실 애플이 2016년형 맥북프로에 터치바를 넣으면서도 프로세서에서 2015년에 등장했던 스카이레이크를 넣어 좀 아쉽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활용하려는 방안이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조금 실험적인 터치바가 차별점으로 부각되면서 다른 부담을 줄이고 2016년에 한번 더 써먹을 수 있으니 말이죠. 여튼 맥북과 맥북프로 라인이 풍성해지는 것은 좋은 소식이고 기대를 해봐야겠습니다. 다른 루머들이 들리면 또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관련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