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더미 유출로 본 디자인, 애플 초심으로 돌아가나?

아이폰8 더미 유출로 본 디자인, 애플 초심으로 돌아가나?

아이폰8 더미 유출로 본 디자인, 애플 초심으로 돌아가나?

아이폰8 혹은 아이폰X로 불려지는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루머들과 유출이 슬슬 풀리기 시작한다. 컨셉의 단계를 지나 유출의 단계가 시작되었다. 지금까지 경험상 많은 루머들이 맞아 왔다는 점을 상기하며 이번 더미 유출을 바라봐도 괜찮을 듯 싶다. 지금까지의 루머들이 얼추 맞아지고 있으니 말이다.



아이폰3를 닮아있는 디자인과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

아이폰, 아이폰8, 아이폰x, 더미, 유출, 목업

이번 아이폰8 더미 유출은 Benjamin Geskin이라는 트위터 이용자를 통해서 시작 되었다. 역시 자료는 팍스콘(FOXCONN)에서 구한 것이라고 한다.


이번에 유출된 아이폰8의 더미를 통해 알수 있는 점은 디자인의 변화이다. 아이폰8은 스테인레스와 강화유리의 조합이 될 것으로 보인다. 블랙 버전은 최근 모델의 느낌이 묻어있지만 스테인레스를 이용해버리니 아이폰3(gs)의 느낌이 물씬 풍긴다는 점이다.


아이폰, 아이폰8, 아이폰x, 더미, 유출, 목업

그리고 또하나 주목할 디자인의 변화는 카메라의 구성이다. 아이폰7플러스에서 가로로 듀얼 카메라를 이용한 적이 있다. 이번에는 세로로 듀얼 카메라를 구성했다. 물론 아이폰8이 처음은 아니다.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도 이미 듀얼 카메라를 세로로 배열했다.


아이폰, 아이폰8, 아이폰x, 더미, 유출, 목업아이폰, 아이폰8, 아이폰x, 더미, 유출, 목업

유출된 더미를 바탕으로 렌더링을 해보면 이렇게 고급져 보이는 아이폰8이 등장한다. 절연띠와 기본적인 느낌은 지금의 아이폰을 따라가되 초심의 느낌을 살린 스테인레스 버전의 가능성을 떠올리게 한다.


아이폰, 아이폰8, 아이폰x, 더미, 유출, 목업

마지막으로 짚어볼 부분은 엣지투엣지 디스플에이의 채용이다. 도면 상으로는 디스플레이의 범위가 수신부 스피커를 넘어서고 있다. 스피커가 화면의 중간에 배치된다는 의미이다. 화면에서 항상 스피커가 보이게 된다. 그리고 나머지 센스들도 화면 뒤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정보를 기다려보는게 좋을 듯 하다.


아이폰, 아이폰8, 아이폰x, 더미, 유출, 목업

이번 더미를 유출한 Benjamin Geskin도 다양한 컨셉 작업을 하고 있다. 이번 더미에 대한 사실 가능성을 조금 낮추는 부분이긴 하지만 더미나 빠른 소식을 바탕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생각해보자.


아이폰8에 대한 루머들이 조금씩 유출로 확인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스테인레스 디자인의 모습은 마치 초심으로 돌아가려는 혹은 사용자들에게 추억을 되짚어 주려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이제 남은 기간동안 얼마나 더 많은 유출로 상상력을 끍어줄 지 기대해본다.


[관련글]

- 잉여로운 아이폰 스탠드를 원하는가? 엘라고 M4 아이폰 스탠드!

- 갤럭시 S8를 샀다.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문자, 사진 데이터 이동 쉽게하기

- 아이폰7s? 아이폰8? 무선충전 도입으로 가격 오를 것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