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에 인공지능 전용칩 들어간다?

아이폰8에 인공지능 전용칩 들어간다?

아이폰8에 인공지능 전용칩 들어간다?

애플이 인공지능(AI)을 위한 전용 칩을 개발중이라고 한다. 블룸버그를 통해 알려진 애플의 인공지능 칩은 애플 뉴럴 엔진(Apple Neural Engine)으로 불리고 있다. 알파고가 세계랭킹 1위의 바둑기사 커제를 이긴 시점과 겹치기 때문에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있다.



애플 뉴럴 엔진, 음성인식과 자동완성 등에 활용될 예정

애플, 아이폰, 8, 인공지능, 전용칩, 칩, AI

애플이 준비하고 있는 애플 뉴럴 엔진은 우선 독립된 형태로 개발중이다. 아이폰의 모션 프로세서인 M 프로세서, 뉴맥북의 T1, 에어팟의 W1 칩처럼 별도의 칩으로 아이폰에 들어가게 된다.


애플, 아이폰, 8, 인공지능, 전용칩, 칩, AI

애플 뉴럴 엔진의 역할은 사진에 적용 중인 얼굴 인식 기능, 음성 인식 기능, 문자의 자동완성 등에 이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좀 더 특별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기대해보기도 하지만 일단은 익숙한 작업에서 효율을 높이는 방향을 잡고 있다.

독립적인 형태의 인공지능 칩이 들어가면서 생기는 장점은 배터리 효율에서 찾을 수 있을 듯 하다. 아이폰 5s에서 모션을 수집하고 처리하는 M칩이 들어간 이후 배터리 효율을 높인 것처럼 별도의 칩으로 수행하는 기능들로 배터리 효율을 늘릴 수 있다.


애플은 이미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했고 아이폰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하지만 현재 아이폰8에 적용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하지만 10주년을 기념 모델이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뀌는 모델이기 때문에 가능성을 남겨두어도 괜찮을 듯 하다.


[관련글]

- 아이폰8의 전면 풀스크린과 후면 지문센서, 안드로이드를 닮아간다?

- 아이폰8 더미 유출로 본 디자인, 애플 초심으로 돌아가나?

- 아이폰7을 러기드폰으로 만들어보자. 엘레멘트 M7 케이스의 매력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