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무선충전 기능 지원하나? iOS11에 숨겨진 소리 발견

아이폰8 무선충전 기능 지원하나? iOS11에 숨겨진 소리 발견

아이폰8 무선충전 기능 지원하나? iOS11에 숨겨진 소리 발견

아이폰8에 대한 다양한 루머들이 등장하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그 중 하나는 아이폰8 무선충전에 대한 이야기다. 개인적으로도 기대를 하고 있는 기능으로 이제는 들어갈 때가 되었다는 생각이다. 이번에 iOS11에서 발견된 새로운 파일 하나가 무선충전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새로운 충전용 소리?

맥루머스에 의해 소개된 새로운 소리는 engage_power.caf 파일이다. 현재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했을 때 쓰이는 소리인 connect_power.caf와는 다른 소리를 들려준다. 재미있는 사실은 engage_power.caf의 파일은 존재 하지만 현재 iOS11에서는 이 파일을 이용하는 곳이 없다. 물론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기능에 대한 가능성도 있지만 그보다는 무선충전을 위한 소리로 예상을 하기도 한다. 무선 충전이 작동한다는 인지를 위한 소리로는 괜찮게 들리기 시작한다. 그렇다 무선충전을 많이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이폰8 무선충전 들어갈 가능성 높다>글에서도 이야기를 했었지만 아이폰 후면 재질이 유리라는 루머도 무선충전을 위한 하나의 조각이 되기도 한다.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기대를 조금 더 가져도 좋을 듯 하다.



무선충전 방식은?

아이폰8, 무선충전, ios11, 연결음

새로운 소리를 발견하면서 무선충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 그렇다면 욕심을 부려 과연 어떤 충전 방식을 채택할 것인가? 에 대한 기대가 남아있다. 무선 충전이라면 현재 많이 사용하는 Qi표준의 자기유도 방식을 떠올리게 된다.

그러나 아이폰에 무선 충전이 늦게 도입되는 이유 중 하나가 자기유도 방식을 선호하지 않기 때문인데, 애플은 이미 Energous라는 기업과 계약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는 새로운 방식의 무선충전에 대한 기대를 가지게 해주는 부분으로 자기유도 방식이 아닌 자기공진이나 또다른 솔루션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아이폰8, 무선충전, ios11, 연결음

최근에는 자기유도를 이용한 무선충전도 충전속도 등에서 많은 발전이 있었기 때문에 아이폰8에 자기유도 방식이 도입 되어도 나쁘지는 않다. 하지만 오래 기다려온 만큼 새로운 형태의 무선충전 방식을 좀 더 기대해보게 된다.

어차피 나와야 나오는 루머이니 퍼즐 조각을 맞춰가며 조금만 더 기다려보기로 하자.


[관련글]

- 아이폰8 패널 유출, 지문센서는 어디로?

- 아이폰8에 인공지능 전용칩 들어간다?

- 아이폰8의 전면 풀스크린과 후면 지문센서, 안드로이드를 닮아간다?

- 아이폰7s? 아이폰8? 무선충전 도입으로 가격 오를 것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