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로켓페이로 쿠팡을 자유롭고 편하게

간편결제 로켓페이로 쿠팡을 자유롭고 편하게

간편결제, 로켓페이, 쿠팡, 세틀뱅크, 등록, 사용, 방법

최근 쇼핑이 아주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모바일과 웹등 어디서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덕분입니다. 한번 등록으로 언제든 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인 간편결제가 등장하고부터 자유로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에 옮기고 다시 결제해야 하던 불편을 지워준 간편결제로 저도 지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쿠팡에서 이용하는 로켓페이를 이용해보며 간편결제를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로켓페이, 등록도 쉽고 사용도 쉬운 간편결제

간편결제, 로켓페이, 쿠팡, 세틀뱅크, 등록, 사용, 방법

어느 순간 우리곁에 다가온 간편결제가 있습니다. 2015년부터 시작 되었는데 지금은 거의 모든 쇼핑에 이용되고 있을 정도로 널리 퍼져 있습니다. 특히 저같은 경우는 애플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공인인증 방식 때문에 결제에 어려움을 많이 겪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간편결제 덕분에 비밀번호만으로 손쉽게 쇼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간편결제, 로켓페이, 쿠팡, 세틀뱅크, 등록, 사용, 방법

오늘은 쿠팡에서 건프라를 하나 쇼핑하기로 했습니다. 건프라 일정량의 법칙에 따라 언제든지 만들 수 있는 여분의 건담은 쌓아둬야 마음이 평온해지기 때문이죠. 여러 전문 건담 사이트도 있지만 종종 쿠팡에 가격도 괜찮고 구하기 힘든 물건도 있어서 가끔 이용하는 편입니다.


간편결제, 로켓페이, 쿠팡, 세틀뱅크, 등록, 사용, 방법

쿠팡에서 건프라를 구입할 때 마음이 편한 이유는 물론 간편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물건을 선택하고 구매방식을 로켓페이(Rocket Pay)로 지정한 후 비밀번호만 입력해주면 쿠팡의 로켓 배송으로 금새 날아오더군요.


간편결제를 잘 모르거나 걱정이 앞서서 아직 이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한번의 등록 과정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결제수단을 로켓페이로 하시고 대금을 지불할 방법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계좌이체도 지원하는데 소득공제는 물론 2% 캐쉬적립도 해줘서 계좌이체를 이용하기로 합니다. 바로 이것이 오늘 소개드리고 싶은 간편계좌결제입니다.


간편계좌결제가 진짜 간편 결제인 이유는 별도의 인증서 등이 필요하지 않고 휴대폰을 이용한 간단한 본인인증만 거치면 된다는 점입니다. 계좌번호 입력과 ARS를 통한 한번의 인증만 거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만 정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한번만 그것도 본인 인증만 거치면 이후에는 비밀번호만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공인인증을 안써도 된다는 점과 특히 맥이나 아이폰을 이용하는 입장에서는 꿀맛같은 결제 방법일 수 밖에 없습니다.


간편결제, 로켓페이, 쿠팡, 세틀뱅크, 등록, 사용, 방법

쿠팡의 로켓페이를 등록하고 실제로 결제를 해보는 과정에서 느낀 것은 등록 과정이나 진행이 직관적이고 깔끔하다는 점이었습니다. 불편할 수 있는 시점에서 배려라거나 노하우가 잘 묻어 있더군요. 사실 아마존이나 이베이, 알리페이 등에서 먼저 느낄 수 있었던 편리함을 한국에서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간편결제, 로켓페이, 쿠팡, 세틀뱅크, 등록, 사용, 방법

이런 편리한 간편결제는 세틀뱅크(Settlebank)가 있어서 가능해졌습니다. <가까이 있지만 잘 모르는 가상계좌, 그리고 세틀뱅크>글에서 가상계좌로 한번 이야기를 드렸던 세틀뱅크가 간편결제에서도 상당히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편결제, 로켓페이, 쿠팡, 세틀뱅크, 등록, 사용, 방법

가상계좌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과 시장내 위치를 가지고 있는 세틀뱅크는 가상계좌만이 아니라 간편계좌결제, 간편결제 분야에서도 최고의 전문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업계 최초로 계좌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를 런칭하기도 했고 지마켓, 옥션, 카카오페이, L-Pay, SSG-Pay, 시럽페이 등은 물론 오늘 살펴본 쿠팡의 로켓페이도 세틀뱅크가 제휴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본 편리한 과정과 신용은 세틀뱅크의 전문성과 기술, 그리고 노하우에서 비롯한 것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듯 합니다. 간편결제 서비스도 은행들과 함께 2년을 준비해서 다듬었다고 하니 금융전문 서비스로 믿음이 가기도 합니다. 사실 수많은 간편결제들을 만나면서 각각 회사들에서 관리하면 헛점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세틀뱅크가 많은 은행들과 제휴하고 있다고 하니 간편결제에 대한 시각이 달라지기도 하더군요. 특히나 카드를 이용하는 방법만이 아니라 계좌를 이용해서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편리하게 다가왔습니다. 굳이 카드를 한번 안 거쳐도 되니 말이죠.


세틀뱅크가 궁금하신 분들은 세틀뱅크(바로가기) 혹은 대표전화를 이용하셔서 좀 더 알아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간편결제, 로켓페이, 쿠팡, 세틀뱅크, 등록, 사용, 방법

가상계좌에 이어 간편결제에서도 세틀뱅크의 의미를 알게되니 좀 더 마음 편하게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더 열심히 건프라를 지르겠다는 소리가 맞습니다.


[관련글]

- 가까이 있지만 잘 모르는 가상계좌, 그리고 세틀뱅크

본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