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간략 후기와 KT 사전예약 혜택

LG V30 간략 후기와 KT 사전예약 혜택

lg, v30, 리뷰, 사전예약, KT, 혜택, 장점, 단점, 첫인상

LG V30가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이미 사전 체험단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많은 리뷰들이 등장하고 있기도 하다. 사전예약 시작을 맞아 살짝 미리 만나본 V30에 대한 인상과 확인하고 싶었던 몇가지 특징들을 체크해봤다. V30 간략 후기와 함께 꽤 풍성하게 준비한 KT 사전예약 혜택을 정리해본다.



예쁘게 신경쓴 디자인

lg, v30, 리뷰, 사전예약, KT, 혜택, 장점, 단점, 첫인상, 디자인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자인

LG V30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자. 최근 트렌드인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고 LG의 특징인 후면 버튼을 채용했다. 물론 지문인식도 후면 버튼에 센서가 함께 들어가 있다. 전면보다는 후면에 V30의 특징들이 더 잘 보인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자인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자인

전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상단의 기능부들이 빈 공간의 비례를 잘 맞춰준 것이 보인다. 작은 차이지만 기존 G6등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다. 전면 강화유리와 프레임을 마감하는 방식에서 라운딩을 채용했다. 실제 안쪽의 디스플레이는 엣지스타일이 아니고 외부 강화유리만 라운딩으로 마감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삼성의 디자인 스타일이 떠올랐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자인

후면은 듀얼 카메라와 전원, B&O 로고 등 엘지스러운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후면 광택 처리 등은 꽤 신경쓴 흔적이 보인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자인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자인

아래쪽에는 마이크, USB 슬롯, 스피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도 절연띠는 언밸런스하게 들어가 있다. LG만의 특징이라고 불러주고 싶지만 아주 가끔 눈에 걸리기도 한다. 이어폰잭은 윗면에 위치한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자인

듀얼카메라는 살짝 튀어 나와 있고 이번에는 유리로 마감을 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광학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유리소재를 환영하지만 강도나 크랙 이슈에 대한 대비를 어떻게 했을 지 궁금하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자인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자인

전작들에 비해서 곡률 처리는 좋아졌다. 그러나 사이드 프레임을 중심으로 마감이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기도 했다. 디스플레이와 배터리 커버가 프레임 속으로 마감된 구조가 아니다. 살짝 떠 있어서 후면의 경우 그립시 까칠하게 걸리는 느낌이 있기도 하다. 케이스 씌우면 괜찮아지겠지만 조금은 아쉬운 부분으로 남길 수 밖에 없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자인

손에 들어보면 이런 느낌이 된다. 6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지만 베젤이 줄어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잘 살려낸다. 그리고 이번에는 158g으로 무게도 많이 고민한 흔적을 찾을 수 있다.


V30의 디자인은 최근 LG 제품 중에서 꽤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무게와 후면 버튼 등의 특징을 보여주기도 한다. 하지만 사이드 프레임과 접합부의 마감이라든지 조금 더 엘지스러운 디자인 포인트에는 조금 아쉬움을 남겼다. G6 등에서 보여주던 모습보다 다른 브랜드의 디자인을 따라한 흔적이 많이 보였다.



18.:9의 POLED 디스플레이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스플레이

LG가 IPS 패널을 중시하다가 POLED로 돌아섰기 때문이다. 화질의 LG라 칭하며 화질에 자부심을 보이던 IPS였는데 말이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스플레이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스플레이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스플레이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스플레이lg, v30, 리뷰, 장점, 단점, 디스플레이

가장 먼저 살펴본 부분은 AOD(Always on Display) 기능이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은 괜찮아 보였다. 그리고 약간의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유도를 높인 것은 좋았다. 하지만 AOD를 굳이 잘 사용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사용할 것이라면 노트8의 메모가 좀 더 끌리긴 했다. 단순 재미를 넘어 조금 더 사용자의 편리와 실용적인 부분을 고민해도 좋을 듯 하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동영상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동영상

18:9의 넓은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동영상을 확인해봤다. 좌우 프레임의 비율을 맞춘 것은 잘한 일로 생각된다. POLED의 화질도 좋은 편이다. 하지만 색은 미묘하게 눈에 걸린다. 색재현율이 궁금해졌지만 실사용에서는 LG스럽게 사용이 가능하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리더, 이북, 웹서핑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리더, 이북, 웹서핑

웹서핑에서도 엣지투엣지의 특징은 잘 살아난다. 스마트폰으로 많이 활용하는 피들리 등도 나름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리더, 이북, 웹서핑lg, v30, 리뷰, 장점, 단점, 리더, 이북, 웹서핑

이북리더로는 역시나 미묘한 호흡을 남겨준다. 이건 V30의 문제라기 보다는 최근 트렌드인 화면 비율의 문제이니 이북보다 동영상에 조금 더 유리할 뿐이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리더, 이북, 웹서핑lg, v30, 리뷰, 장점, 단점, 리더, 이북, 웹서핑

위의 동영상과 리더로 활용을 확인하다보니 뭔가 조금 답답한 느낌이 있었다. 다른 제품을 경험할 때는 느끼지 못한 미묘한 불편이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소프트키의 배경색이었다.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하지만 기본 설정은 검은 색이다. 베젤과 유사한 색이 되다보니 아래의 디스플레이 끝 공간이 명확히 구분되지 않는다. 상단은 라운드된 화면인데 하단은 각진 화면으로 마무리되는 느낌이다. 작은 차이지만 기본값 설정을 조금만 더 고민했으면 어떨까? 홈화면에서는 투명도를 줘서 말끔하게 정리했으나 앱에서는 미묘한 차이를 남겼다.



시네비디오? 재미있지만 실용적인 특징은 아쉽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카메라, 시네비디오lg, v30, 리뷰, 장점, 단점, 카메라, 시네비디오

V30의 카메라를 살펴봤다. 듀얼카메라를 이용해 광각의 장점을 살리는게 LG 카메라의 특징이다. 이번에는 유리로 마감해 광학에 더 신경을 썼다고 한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카메라, 시네비디오

아무래도 새롭게 들어간 시네비디오 기능이 궁금했다. 동영상을 찍으면서 필터를 적용해 다양한 느낌으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카메라, 시네비디오

시네비디오의 적용과 활용은 어렵지 않다. 필터의 이름과 대략적인 느낌을 같이 보여주기 때문에 언제든지 빠르게 바꿔서 사용이 가능하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카메라, 시네비디오lg, v30, 리뷰, 장점, 단점, 카메라, 시네비디오lg, v30, 리뷰, 장점, 단점, 카메라, 시네비디오lg, v30, 리뷰, 장점, 단점, 카메라, 시네비디오lg, v30, 리뷰, 장점, 단점, 카메라, 시네비디오

15개의 필터가 준비되어 있고 촬영중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다. 필터값에 대한 옵션도 있어 구미에 맞춰 변경이 가능하다.


V30은 동영상에 조금 더 힘을 줬고 시네비디오와 포인트 줌 등 재미있는 기능을 준비했다. 하지만 결과값에서 조금 열화가 있었고 필터를 적용하는 시네비디오는 원본을 남기지 않았다. 동영상 원본 촬영 후 필터를 입힐 수 있는 인스타그램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선택 문제가 될 듯 하다. 개인적으로 원본을 남기지 않는다는 점에서 많이 사용하지 않을 듯 하다. 있어 보이기는 하지만 맘편히 그리고 꼭 사용해야할 니즈는 만들어주지 못한 느낌이다.



플로팅바와 남은 기능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플로팅바

V30은 V시리즈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세컨드 디스플레이였으나 V30에서는 세컨드 디스플레이가 사라졌다. 여러 곳에서 세컨드 디스플레이를 대신해서 플로팅바가 들어갔다고 이야기 하지만 사실 LG에서 그렇다고 한 적은 없다. 그냥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다고 말했을 뿐이다. 실행해보면 위와 같이 디스플레이 우측에 버튼이 하나 생성된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플로팅바

앱이나 설정, 연락처등 몇가지를 미리 설정해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플로팅바

기본 설정은 플로팅 바가 활성화하지 않기 때문에 설정에서 활성화를 해줘야 한다. 플로팅바를 보고 있으면 타사의 기능이 떠올랐다. 세컨트 디스플레이의 대안이 아니라 타사의 측면을 이용한 특정 기능이 떠올랐다. LG로써는 새로운 기능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다양한 기기를 접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세컨드 스크린의 없애고 따라간 것처럼 느껴진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플로팅바

구글 어시스턴트가 도입됐다. 한글이 좀 더 원활히 적용되어 사용이 좋아진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이게 왜 V30의 특징이나 기능으로 설명되어야 할 지는 모르겠다. 발표때부터 아직까지 의문이 풀리지 않는다.


lg, v30, 리뷰, 장점, 단점, 요약, 첫인상

LG V30은 LG의 스마트폰으로는 꽤 완성도를 높인 제품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하지만 LG여서 가질 수 있는 특징들이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남겼다. 특히 V30에서는 Q6부터 상화베젤의 비율을 맞추고 전면 디자인을 라운딩으로 처리하는 등 조금 앞서가는 모습을 따라하는 느낌이 강하다. 보기에는 발전한 듯 하지만 실제로 손닿는 마감이나 UI에서는 이제서야 겨우 2017년에 도달한 느낌이다. 그것도 실사용에 들어가면 뭔가 부족한 부분들이 느껴진다.

2017년 시작부터 한걸음 늦은 모습을 보였던 LG이기에 V30에 거는 기대는 컸었다. 하지만 실제로 경험해본 V30은 잘만들었지만 조금 늦었다는 결론에 다다르게 된다.



KT 사전 예약 혜택

lg, v30, 리뷰, KT, 사전예약, 혜택

이제 V30의 사전예약 혜택을 살펴보자.


lg, v30, 리뷰, KT, 사전예약, 혜택

사전예약 혜택이 상당히 풍성하다. KT에서 V30을 예약할 경우 프리미엄 슈퍼할부 신한카드를 이용해 통신비 48만원에 V30만 5만원 캐쉬백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KT의 장점인 포인트 활용등도 그대로 적용이 된다. 이번에 눈여겨 보는 혜택은 변화된 프리미엄 가족결합(바로가기)으로 데이터 무제한이 최저 32,890원에 이용할 수 있다.


lg, v30, 리뷰, KT, 사전예약, 혜택lg, v30, 리뷰, KT, 사전예약, 혜택lg, v30, 리뷰, KT, 사전예약, 혜택

다음은 LG에서 제공하는 사전예약 혜택이다. 구글 데이드림과 B&O 이어폰, LG 가전 렌탈까지 준비했다. 주로 V30을 구입하고 자체 기프트앱을 이용하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는게 중요하다. 기간과 이용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올레 홈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하자.


lg, v30, 리뷰, KT, 사전예약, 혜택

KT 직영온라인을 이용할 경우 무선 충전기를 비롯한 다양한 악세사리도 챙길 수 있다. 사전예약이 이래서 좋다. 이 외에 케이밴크를 통해 최대 3.0%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진행중이니 올레 홈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하자.

사전 예약은 9월 14일 부터 9월 20일간 진행된다.


lg, v30, 리뷰, KT, 사전예약, 혜택

LG V30은 발표 때부터 기대가 있었던 탓인지 아쉬움이 남는다. 이번에 승부수를 던진 것인지 몰라도 출시가에서도 자신감을 엿보였다. 많은 트렌드가 새롭게 등장하는 2017년 후반기 역대급 사전예약 혜택도 함께 선보이는 V30. 어떤 선택과 결과를 보일지 기대해본다. V30을 기다렸던 사람들은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듯 하다.


[관련글]

- 왜 V30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못 보여준 LG V30 발표회

- 미리 살펴보는 LG V30, V라인 포기와 따라하기

- LG Q6 스펙과 특징, 새로운 보급기의 첫인상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