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게이밍 스마트폰의 등장, 레이저폰(razer phone) 스펙과 가격

게이밍, 스마트폰, 레이저폰, razer, phone, specs, price, 스펙, 가격

게이밍 PC와 노트북은 물론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레이저(Razer)에서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이름은 레이저폰(razer phone)으로 브랜드처럼 게임에 특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레이저폰 스펙과 특징을 살펴보며 게이밍 스마트폰의 특징도 짚어보자.



레이저폰 스펙과 가격

게이밍 브랜드인 레이저가 만든 스마트폰은 어떤 스펙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해본다.

- Qualcomm Snapdragon 835

- 8GB of RAM

- 64GB 내장메모리, microSD 슬롯

- 후면 듀얼 12MP 카메라(와이드 앵글), 전면 8MP 카메라

- 4,000mAh 배터리

- 전원버튼에 지문센서

- 802.11a/b/g/n/AC, Bluetooth 4.2, NFC

- Android Nougat 7.1.1

- 5.72inch, 1440p, 120hz 디스플레이


레이저폰의 스펙을 살펴보면 AP에서 최신 스냅드래곤 835를 사용하지만 다른 플래그십 모델과 차별점은 없다. 원활한 게임을 위해 메모리도 8GB를 장착했지만 이미 다른 제품에서 시도된 점도 있다.


조금 더 살펴보면 게임을 위한 다른 요소들에 많은 신경을 쓴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일단 5.72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살펴보자. 120hz의 주사율이 눈에 띄는데 아이패드 프로에서 사용한 주사율로 상당히 부드러운 스크롤과 게임화면을 지원한다. 최근 스마트폰의 디자인 트렌드인 베젤리스를 반대로 적용해 상하 베젤을 그립겸 스피커로 활용한다. 베젤과 사이즈를 내주는 대신 배터리 4,000mAh를 챙긴 것도 게임을 위한 선택과 집중으로 느껴진다. 오디오잭은 없지만 THX인증 사운드 시스템이 들어가서 헤드폰으로 24비트의 음질도 즐길 수 있다. 게임 부스터앱으로 게임을 위해 리소스를 우선 분배하거나 게임을 위한 조절도 가능하다.


게이밍 PC나 노트북이 최신 최고의 스펙에서 게임을 위한 선택과 집중을 한다는 떠올려보면 레이저폰도 디자인이나 다른 요소들에서 게임을 위해 양보하고 최적화하려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게이밍이라는 이름의 차별적이거나 우월한 스펙이라기 보다는 선택과 집중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레이저폰은 $700에 출시될 예정이고 11월 7일부터 발송 예정이다.


관련글

-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후기, 레이저 블랙위도우 얼티메이트 2013 패틀필드4 에디션

- The Ver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