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녹색줄 현상 발생

아이폰X 화면 우측에 녹색줄 나타나

픽셀2 XL의 디스플레이 문제가 제대로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폰X도 디스플레이 문제를 겪고 있다. 아이폰X의 화면 오른쪽에 정체불명의 녹색줄이 발생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서 동일 증상이 꽤 알려지고 있다.


기계적 결함도 고려

아이폰X 녹색줄 증상에 대한 트위터들을 모아보면 동일한 증상임을 알 수 있다. 화면 오른쪽 직선 구간에 걸쳐 동일하게 녹색줄이 발생한다. 녹색줄 현상이 다른 위치에 등장해도 문제가 되겠지만 동일한 영역에 발생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일단 녹색줄 현상은 리부팅이나 다른 소프트웨어 사용 등으로 사라지기도 하지만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가끔 등장하는 녹색줄이라도 문제가 되고 소프트웨어로 해결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잠재적으로는 기기적 결함일 가능성도 높다. OLED의 특성상 색을 나타내기 위해 전압을 조절하는데 특정 영역에 녹색과 관련된 조절에 결함이 발생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소프트웨어로 수정이 가능한 이슈와 기기적인 결함의 차이가 있는데 아직은 명확하지 않다. 애플은 아직 아이폰X 녹색줄에 대한 의견을 내놓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애플의 공식 입장을 기다려봐야 한다. 특히 공식 애플스토어가 아직 없는 한국의 경우나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X의 AS에 대한 정책도 조금 기다려봐야할 듯 하다.


애플의 1세대 제품은 믿고 거른다는 농담이 있는데 아이폰X가 그런 이미지를 더해주지 않기를 기다려봐야겠다.


관련글

[INFO/SmartPhone] - 아이폰X 한국 출시일은 11월 24일, 가격이 관건

[REVIEW/KT talker 3rd] - 아이폰8 플러스 간략 리뷰와 KT 구매 혜택

[INFO/SmartPhone] - 아이폰X 카메라, 이전 아이폰과 비교해보면

engadget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