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플 비터치바 맥북프로 13인치 배터리 교환 프로그램 실시

애플 비터치바 맥북프로 13인치 배터리 교환 프로그램 실시

얼마전 <애플워치2 배터리 문제, 무상 수리 정책 실시>글로 애플의 애플워치2 배터리 무상 수리 정책을 정리해서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애플워치2 배터리는 애플이 명확하게 프로그램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터치바가 없는 일부 맥북프로 13인치형의 배터리 교환에 대해서는 교체 프로그램을 제대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월과 2017년 10월 사이 모델에 해당

애플, 맥북프로, 13인치, 배터리, 무상, 교체, 프로그램

비터치바 맥북프로 13인치 모델 중 일부 모델에서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2016년 10월부터 2017년 10월사이에 제작된 모델만 해당하며 터치바가 있는 모델이나 다른 사이즈의 맥북프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애플 홈페이지의 맥북프로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페이지(바로가기)에서 직접 일련번호(serial number)을 넣어 프로그램에 포함되는 모델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모델이라면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나 리테일 매장에 예약하고 찾아가 배터리를 교체해주면 됩니다.

애플, 맥북프로, 13인치, 배터리, 무상, 교체, 프로그램

본인의 맥북프로 일련번호 찾는 법도 애플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쉽게 알려주고 있으니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원이 들어간 상태라면 about this mac이 가장 빠를 듯 하군요.

최근 애플 제품들에서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경우들이 늘어나는 듯 보입니다. 그래도 무료 교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니 해당 모델인 분들은 확인하시고 교체를 진행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 애플워치2 배터리 문제, 무상 수리 정책 실시

- iOS 11.3 베타2에 배터리 관리 들어간다

- 아이폰 배터리 교체전, 배터리 사이클 확인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