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쿼티 키보드 명맥을 살려가는 블랙베리 키원2 유출

물리 키보드가 포함된 스마트폰은 이제 거의 없습니다. 블랙베리(Black Berry)가 근근히 명맥을 이어가고 있을 정도입니다. 2017년 MWC에서 발표 되었던 블랙베리 키원(Key One)이 등장해서 쿼티(QWERTY) 물리 키보드를 가진 제품의 명맥을 이었습니다. 이번에 블랙베리에서 키원2가 될 지 모르는 제품이 등장해서 알려진 스펙과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듀얼 카메라 채용과 디자인 변화

중국 인증 기관인 TENNA에 사진과 함께 간략 스펙이 등장했습니다. 코드명 아테나(ATHENA)로 불리며 준비중인 블랙베리의 새로운 스마트폰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키원2가 될 지 키2(key 2)가 될 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아테나의 스펙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4.5″ 1080×1620 디스플레이

- 2.2GHz Snapdragon 660

- 6GB/64GB 메모리

- 12MP 후면 듀얼 카메라

- 8MP front 전면 카메라

- 3360mAh 배터리

- Android 8.1

- 151.4 × 71.8 × 8.5mm

- 168g

스냅드래곤 660을 사용하면서 보급형 수준으로 밸런스를 잡았습니다. 듀얼 카메라를 도입해 사진에 기능을 넣을 것으로 기대는 되지만 기본적인 스펙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디자인에서는 키원에서 보였던 메탈이 섞인 투톤보다 블랙에디션처럼 투톤을 맞춰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듀얼 카메라와 플래시가 보이는 부분도 좀 더 통일된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원과 마찬가지로 쿼티 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블랙베리의 향수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을 제외하면 조금은 아쉬운 모델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아직 출시일 등에 대한 정보는 부족하지만 그래도 한번쯤 만져보고 싶은 모델입니다. 아쉬워도 관심을 둘 수 밖에 없는 그런 존재이니 말이죠.


관련글

- 미워도 다시한번, 블랙베리 키원(KEY one)

- 갤럭시 S8 키보드커버 간략 후기, 장단점이 뚜렷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