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픽셀3, 3XL 디자인, 스펙, 출시일 예상

구글 스마트폰 픽셀(PIXEL)의 새로운 시리즈 픽셀3, 픽셀3XL의 소식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슬슬 무르 익어서 한번쯤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018년 가장 궁금한 안드로이드폰이기도 합니다.


전면 듀얼, 선택적 노치, 안드로이드 P

구글 픽셀3에 대한 루머는 중국에서 전면 패널에 부착될 보호용 부품이 유출 되면서 본격화 되었습니다. 상하 스피커와 전면 듀얼렌즈가 눈길을 끌기 시작했고 픽셀 3XL에는 노치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PhoneArena.com에서 랜더링된 이미지를 만들었고 현재까지 픽셀3와 3XL의 모습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렌더링과 지금까지의 루머들로 몇가지 부분에서 예상을 해보겠습니다.

상단과 하단에 스피커를 내놓은 부분이 보입니다. 하단은 마이크로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스테레오 스피커의 역할을 해줄 듯 보입니다.

제조사는 FIH로 애플 제품을 조립하는 폭스콘(FOXCONN)의 자회사로 알려졌습니다. 픽셀 2가 HTC, 픽셀 2XL가 LG로 나누어졌던 것에 비해 정리되는 느낌도 있습니다. 노치 디자인은 픽셀 3XL에만 적용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 P에서 노치에 대한 가이드가 있다는 점을 떠올려보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좀 더 나아진 경험을 준비하고 있다고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픽셀2 XL 사려면 조금 기다려라? 때 아닌 번인 이슈>에서도 다루었지만 픽셀 2XL 초기에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이슈가 좀 많았고 구글은 워런티 기간을 1년 연장하며 잠재우기도 했었습니다. 이번 픽셀 3XL에서는 이슈가 없길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카메라는 전면에 듀얼 렌즈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8 2018에서도 전면에 듀얼 렌즈를 적용해서 인물모드 등을 활용한 예가 있으니 쉽게 기능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루머로는 후면은 둘 다 싱글렌즈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글의 경우 이미 싱글렌즈로 인물모드를 구현하는 기술은 충분하고 픽셀 2(XL) 당시 초반에 봉인했던 그래픽칩을 활성화하며 카메라의 기능을 더 끌어올린 사례도 있습니다. 후면까지 싱글렌즈로 인물모드 등을 구현하는 상황에서 전면에 듀얼 렌즈가 들어간다는 말은 다른 의도를 떠올려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애플의 페이스ID를 떠올려보면 새로운 보안용으로 활용할 가능성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아직 명확하지는 않은 편이라 조금 더 소식을 모아봐야할 듯 합니다.


픽셀 시리즈는 역시나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가장 안드로이드답게 만나는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P를 가장 먼저 적용해서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될 듯 합니다. 레퍼런스의 개념보다 구글런처가 적용되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구글이 제안하는 안드로이드의 모습을 가장 빠르고 명확하게 경험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픽셀1이 2016년 10월 20일, 픽셀2가 2017년 10월 19일에 출시 되었습니다. 그래서 픽셀3도 10월 중에 출시될 것으로 쉽게 예상되고 있습니다. 물론 변화는 있을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픽셀1과 픽셀2가 비슷한 가격대를 유지했었기 때문에 픽셀3에서도 유사한 가격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픽셀 시리즈는 폰의 완성도도 좋지만 구글의 방향과 안드로이드를 빠르게 경험하기 좋은 폰입니다. 이번에도 국내 출시 여부는 미지수이지만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제품이기는 합니다. 좀 더 많은 소식들이 들여왔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소식들을 모아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글

픽셀2의 포트레이트 모드 사용하는 방법

픽셀2는 가질 수 없어도 테마변경로 UI는 경험해보자

픽셀2 XL 사려면 조금 기다려라? 때 아닌 번인 이슈

구글 픽셀2, 살까? 말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