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OS 앱스토어 앱 자동 업데이트 설정 방법

앱스토어를 이용하다보면 수시로 업데이트 알림이 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은근히 귀찮기도 하고 쌓이면 시간도 늘어나게 됩니다. 사용 기간이 늘어나면서 앱도 늘어나면 아무래도 번거로워지니 앱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지만 주변에 은근히 놓치고 있는 분들도 있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설정을 한번쯤 꼼꼼히 확인해보자

앱 자동 업데이트의 설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설정-iTunes 및 App Store 항목에서 자동 다운도드에 있는 업데이트를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쉽죠? 당연히 업데이트 항목을 꺼두면 앱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자동 다운로드 항목에서 앱과 업데이트가 조금 헷갈릴 수 있습니다.

앱 항목을 활성화 해두면 iOS를 사용하는 기기들 모두에서 자동으로 앱을 다운받아 설치를 해둡니다. 쉽게 아이폰에서 카카오톡을 설치하면 아이패드에서도 카카오톡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원하지 않는 앱이 설치될 수 있으니 확인해두면 좋습니다. iOS 기기를 하나면 사용한다면 활성화 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말 그대로 그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앱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iOS 베타 버전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아이폰의 경우는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해두지 않는 편입니다. 최근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그래도 종종 버전에 따라 문제가 생겨서 생긴 습관이긴 합니다.

정식 버전을 이용하신다면 업데이트 항목을 켜두고 앱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해두셔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셀룰러 데이터 사용 항목도 확인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보통은 꺼져 있지만 실수로 켜두면 데이터 소모가 커집니다. 셀룰러 데이터 사용 항목을 꺼두시면 와이파이 상황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그 외 앱스토어 비디오 재생이나 평가 항목도 한번쯤 체크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아이폰 문자 백업 확인 및 관리법

이번 가을에 찾아올 iOS 12, macOS 모하비 지원 모델 정리

iOS 11.4 업데이트, 메세지 저장이 되살아났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