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노트9 디자인 유출 및 예상 스펙 정리

8월 9일 언팩 행사를 앞두고 있는 삼성 갤럭시노트9 디자인이 유출 되었습니다. 이미 테스트용으로 보이는 실사 이미지는 물론 여전한 유출마 Evan Blass의 트위터를 통해 렌저링된 이미지도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갤럭시노트9 디자인과 지금까지 알려진 스펙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변화된 후면 지문인식, 색이 다른 S펜?

얼마전 샘모바일을 통해 갤럭시노트9의 모습이 유출된 적이 있습니다. 전면은 사실 기존 갤럭시노트8과 별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 해왔기 때문에 역시나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노치 없이 상하 베젤을 가진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될 듯 합니다.

후면은 갤럭시S9에서도 개선 되었듯이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가 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나 쉽게 예상했던 범위로 디자인에서의 큰 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그 외에 차이점은 갤럭시노트9에 들어갈 S펜의 모습입니다. 초대장에서 이미 골드의 느낌을 강조했고 지금까지의 루머대로라면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투톤으로 본체와 다른 색을 가질 수도 있을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가 어떤 기능을 할 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9는 스냅드래곤 845 혹은 엑시노스 9180, 6GB 혹은 8GB 램, 512GB 저장 메모리, 4,000mAh 배터리, 헤드폰잭, 무선충전 정도의 스펙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스펙에서는 큰 변화가 없을 듯 보이고 블루투스가 추가된 S펜의 활용, 빅스비 개선과 버튼의 활용성 확장 여부등이 개인적인 관심사가 되는군요. 이제 점점 더 유출되는 정보들도 많아질테니 퍼즐 조각들을 모으면서 맞춰봐야할 듯 합니다.


관련글

갤럭시노트9, S펜에 블루투스 들어간다?

갤럭시s10 루머 정리, 스펙, 카메라, 출시일, 가격 예상

갤럭시 노트9 변화점은 배터리? 루머와 출시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