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픽셀3 XL 실기 사진 유출

category INFO/Rumor+ 2018.08.01 07:00

구글 픽셀3 XL 실기 사진 유출

구글이 직접 만드는 스마트폰인 픽셀(PIXEL)의 새로운 제품인 픽셀3(PIXEL 3)가 슬슬 준비를 마쳐가는 듯 보입니다. 이미 디자인과 대략적인 스펙과 성능, 목업까지 등장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슬슬 실제 제품의 사진들이 등장하고 있어서 출시가 입박함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흰색의 픽셀3 XL 실기 사진입니다.


노치 디자인과 바뀐 뒷면에 대한 정보

구글 픽셀3와 픽셀3 XL는 최근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트렌드인 엣지투엣지를 아주 많이 따르지는 않고 있습니다. 상하단에 스테레오 스피커를 갖추면서 하단에 베젤과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픽셀3는 작은 사이즈에 상하단 베젤을 남겨둔 모습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실물이 유출된 모델은 위 이미지의 왼쪽에 있는 픽셀3 XL로 노치 디자인으로 상단의 공간을 조금 더 챙겨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2개의 전면 카메라와 스피커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개발자 포럼인 XDA를 통해 유출된 이미지이기 때문에 개발용으로 생각되고 실제 구동되는 모습은 아직 보여지지 않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사진에서 노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고 목업 이미지와 비슷하게 하단의 베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기 모습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눈길이 가는 부분은 노치의 곡선입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곡선과 곡선이 마무리 되며 연결되는 부분이 조금 자연스럽지 않아 보이기도 합니다.

후면에서는 지난 버전들에서 보이던 투톤 디자인이 아니라 통일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미있는 포인트는 후면 카메라가 하나라는 점입니다. 다른 스마트폰들이 후면에 듀얼 렌즈를 이용해 아웃포커스 등을 구현하는 방면 구글은 싱글렌즈로 해결해내고 있기 때문에 이번 픽셀3에서도 싱글렌즈를 이용하는 이미지 프로세스를 기대하게 해줍니다.


얼마전 픽셀3 XL의 블랙 버전의 실물이 비슷하게 유출 되었습니다. 블랙 버전에서는 후면이 투톤이라는 점이 꽤 흥미롭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유출된 디자인을 볼 때 색상에 따라 투톤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아니면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할 지도 모르겠군요.


구글 픽셀1과 픽셀2가 10월 20일경 모두 발표 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10월 20일경 발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안드로이드 OS인 안드로이드 P는 물론 구글이 직접 노치 디자인에 적용한 안드로이드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 합니다. 거기다 후면 싱글 카메라를 활용해서 어디까지 또 카메라 성능을 끌어올려 보일지도 궁금해지는군요.

실물 사진이 돌기 시작했으니 다음 퍼즐 조각들도 슬슬 하나씩 모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구글 픽셀3, 3XL 디자인, 스펙, 출시일 예상

구글 픽셀2, 살까? 말까?

픽셀2의 포트레이트 모드 사용하는 방법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