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Sound

북유럽 디자인의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니바 후기

북유럽 디자인의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니바 후기

스웨덴 회사로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을 보여주는 수디오에서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니바(SUDIO NIVA)입니다. 최근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들을 경험하고 있지만 디자인이나 음질에서 꽤 만족스런 경험을 선사해주는군요.


아날로그 감성을 품은 본체와 밸런스 있는 디자인이 인상적

다른 수디오 제품들처럼 니바(NIVA)의 패키지 디자인도 깔끔하면서 필요한 정보만 잘 담은 미니멀리즘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 간략하게 딱 필요한 정보를 정리해둔 것도 미리 봐둘만 합니다.

3.5시간 플레이, 멀티 펑션 키, 마이크, 3번까지 충전이 가능한 케이스에 대한 설명입니다. 여기에 빠진 내용을 하나만 더하자면 생활방수까지는 지원한다는 점이죠.


패키지를 열어보면 여성의 컴팩트 같은 느낌의 니바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가죽으로된 스트랩 공간이 재미있기도 합니다.


구성품은 충전 가능한 케이스와 니바 본체, 충전용 USB 케이블, 여분의 이어캡 2종, 워런티, 간략 설명서 등입니다.


케이스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래는 평평하고 위는 살짝 둥근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정면에는 충전용량을 보여주는 LED가 있고 후면에는 충전을 위한 USB포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작은 차이일수도 있겠지만 수디오 니바에 포인트가 되어주는 것은 가죽 스트랩입니다. 자연스러운 형태로 매듭을 마무리 해뒀는데 고급스러움과 함께 좀 더 아날로그의 느낌을 더해주더군요.


니바의 뚜껑을 열어봤습니다. 두 쌍의 무선 이어폰이 충전되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들처럼 직사각형으로 공간을 아낄려는 모습보다 오히려 넉넉하게 원형으로 만들어두니 여유있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제가 여성 용품은 잘 모르지만 손에 들어보니 컴팩트 정도의 크기와 그립이라 부담없고 자연스럽게 느껴지더군요.


이어폰을 꺼내보면 작고 부담없는 형태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부쪽은 단순한 형태가 아니라 선을 살렸고 이음부에는 버튼과 같은 재질로 톤을 살린 것이 포인트입니다.


버튼은 하나로 전원과 멀티펑션(플레이, 통화 등등)을 진행할 수 있고 마이크가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통화도 가능합니다.


좌우 디자인에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꺼낼 때 좌우를 그대로 활요하거나 안쪽의 LR을 통해 확인해주는게 좋습니다.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할 때 페어링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일단 이어폰들을 꺼내고 전원을 넣으면 둘이 서로 페어링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디오 니바의 경우 R측을 스마트폰이나 플레이어에 블루투스로 연결해주면 됩니다. 제가 페어링 할 때는 수디오 니바로 하나만 잡혔는데 문제없이 페어링 되더군요.


실제로 니바를 귀에 착용해봤습니다. 착용감이 자연스럽고 5g의 무게라 부담이 없었습니다.


뛰어난 차음, 밸런스 좋은 음질

니바를 귀에 꽂고 청음을 시작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여름이니 베이스 둥둥하는 신나는 음악부터 찾아봤습니다. 여름에 운전할 때 플로라이다 GDFR의 FF7버전을 좋아하는데 니바로 들어보니 상당히 좋은 느낌을 살려내주었습니다.

베이스가 강조되며 살짝 울림이 반복되는 곡인데 베이스의 느낌을 깔끔하게 잡아주면서 기분좋게 울려주더군요.


그리고 FLAC 스트리밍 음원을 들어봤습니다. 아무래도 일상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게 되는 부분이기 때문인데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서도 편향 되거나 부족한 음역없이 밸런스 좋은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여름에 의도치 않게 땀이 날 수도 있는데 생활방수를 지원하니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될 듯 합니다. 지인이 최근에 워킹과 조깅용으로 이어폰을 찾던데 디자인과 음질에서 마음에 들어 추천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캠페인 코드로 할인과 코스터 사은품까지

8월 1일부터 수디오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웨디스 코스터(Coaster)를 소진시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코드인 saveniva를 구입시 입력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saveniva는 니바 구입시에는 15% 할인이 적용되어 109,000원인 제품을 92,65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할인 코드일 뿐 저에게 도움될 건 없습니다.


코스터는 쉽게 컵받침으로 코르크 재질의 육각형 4개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뒷면에는 수디오 로고가 단정하게 새겨져 있어 심플한 디자인을 원할 때 응용하기 좋더군요.


단순하지만 감각적인 4개의 디자인이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더군요. 단순히 컵받침만이 아니라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아보였습니다.


수디오 니바는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직접 구매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수디오 인스타그램(바로가기)에서 팔뤄우를 해두면 감각적인 이미지와 함께 손쉽게 새로운 정보도 구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북유럽의 실용성을 담은 SUDIO TRE

수디오 리젠트(Sudio Regent) 군더더기 없는 북유럽st 블루투스 헤드폰

북유럽st 블루투스 헤드셋, 수디오 바사 블라 후기

북유럽스타일 오픈형 이어폰 수디오 티바(SUDIO TVA) 후기

본 글은 리뷰를 위해 해당 제품을 무료로 증정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