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XS? 넘버에 S를 붙이는 규칙 따를까?

애플은 아이폰의 새로운 넘버를 붙이고 나면 다음 해에는 s를 붙여 디자인을 유지해왔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에 아이폰X에서도 S붙여 아이폰XS, 아이폰XS 플러스로 명명할 가능성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목업으로 살펴보는 아이폰XS(플러스), 아이폰 2018

이번 루머의 소스는 MobileFun으로 새로운 아이폰용 케이스 페이스가 유출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폰XS, 아이폰 XS 플러스라는 명칭을 이미 사용하고 있습니다. X가 10이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목업을 통해 올 해 출시 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3종을 잘 비교해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명칭만이 아니라 목업을 통해 6.5인치와 5.8인치의 아이폰 XS라인과 6.1인치 LCD 라인을 한 눈에 비교해보기 좋습니다.


6.1인치 LCD 버전에 후면 듀얼 카메라가 아닌 것은 조금 아쉬움을 남기는군요. 사실 지금까지의 루머들대로 목업이 등장했고 계속해서 점층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새로운 아이폰의 명칭에 촛점을 맞춰 가능성을 살펴봐야할 듯 합니다.


그리고 여담으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2018, 노치 디자인 없이 등장한다?> 글에서 처럼 iOS 12에서 아이폰 X 플러스의 아이콘도 유출됐습니다. 큰 의미는 아니지만 애플에서도 나름 준비를 착착하고 있으며 루머들이 하나씩 톱니바퀴를 맞춰가고 있다는 의미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2018, 노치 디자인 없이 등장한다?

6.5인치 아이폰X 플러스, 6.1인치 LCD 아이폰 더미 등장

아이폰9 디자인 유출, 아이폰X 닮은 노치 디자인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