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IT Acc

아이폰XS 보호필름, 랩씨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다이아몬드

아이폰XS 보호필름, 랩씨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다이아몬드

스마트폰을 쓰면서 전면 보호필름을 잘 이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도 아이폰XS를 처음 구입하고 한동안은 보호해주고 싶은 마음에 강화유리 제품을 하나 구해봤습니다. 랩씨(LAB.C) 풀커버 강화유리 제품입니다.


프레임 처리가 독특, 호불호가 생길 듯

가장 자리 라운드 처리가 눈에 띄는 제품입니다. 패키지 후면을 보면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이미 다른 제품들에서 완성된 기술로 0.3mm의 강화유리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편하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풀커버 강화유리 본체, 먼지 제거기, 기포제거 스틱, 알콜 솜, 융, 설명서 등입니다.


우선 풀커버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아이폰XS 위에 놓고 대략적인 위치를 잡아 봅니다.


알콜솜과 융으로 깨끗하게 부착면을 정리해줍니다.


풀커버 제품의 특징은 베젤 부분에 검은 테두리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호 불호가 나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수신부 스피커를 중심으로 부착했습니다.


처음 작업시에는 기포가 좀 많습니다. 밀어내기도 하고 조금 기다리면 알아서 없어지니 일단 편하게 붙이고 밀어낼 만큼만 밀어냅니다.


기포가 한 덩이 보이지만 투과율이나 촉감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풀커버가 나쁘지는 않지만 그래도 검은 테두리가 있다는 생각이 계속되니 저는 조금 거슬리기도 하더군요. 일단 초기 보호필름으로 사용해보겠지만 조만간 테두리 없는 필름으로 교체할 듯 합니다.


아이폰XS용 랩씨 풀커버 보호필름은 다양한 장점을 가진 강화유리 필름입니다. 하지만 테두리에 따라 부착이 조금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고 호불호가 나누어질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풀커버 제품의 특징을 명확히 하고 선택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제품의 상세한 특징은 디맥샵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아이패드6세대 보호필름, 랩씨 레티나 9.7 보호필름 후기 및 부착방법

아이폰X 가죽케이스 추천 엘라고 SX 천연 가죽 포켓 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