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umor+

삼성 갤럭시10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채용하나?

삼성 갤럭시10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채용하나?

삼성 갤럭시 S10에 대한 새로운 루머가 전해졌습니다.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정보로 노치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방식인 인피티니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예정이고 인피니티O가 유력하다는 소식입니다.


인피니티O? 엣지투엣지의 새로운 돌파구 될까?

인피티니 디스플레이는 얼마전 삼성이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방식입니다. 지금까지 보이던 노치 디자인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주는 모습이었습니다.

현재도 사용되는 물방울 노치 스타일도 있지만 가장 관심을 끈 것은 인피니티O와 뉴 인피티니 모델입니다. 인피니티O의 경우는 디스플레이에 구멍을 내는 방식이고 뉴 인피니티는 전면에 아무런 구멍이나 노치를 남기지 않는 방식입니다. 뉴 인피니티가 가장 좋은 모습이지만 디스플레이의 간섭을 줄이는 기술이나 센서와 카메라를 다른 방식으로 돌려야하는 기술적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삼성은 현재 갤럭시 A8S 모델에서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채용할 것으로 보이며 갤럭시 A8 모델에서 채용한 기술들은 조율을 거쳐 S 시리즈로 적용하는 지금까지의 방법을 봤을 때 다음 갤럭시 모델인 갤럭시 S10에 채용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입니다.

아직까지 명확한 홀의 위치는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갤럭시 A8의 디자인을 먼저 볼 수 있다면 어느정도 추측이 가능할 듯 합니다.


이 기술은 HIAA(Hall In Active Area)로 불리며 레이저 천공 기술이며 삼성이 현재는 독점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중국에서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시도를이 많았는데 삼성이 과연 어떤 모습으로 반격을 시도할 지 기대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관련글

갤럭시s10 루머 정리, 스펙, 카메라, 출시일, 가격 예상

갤럭시S10 세번째 카메라는 광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