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LOST ARC

로스트아크 초반 육성팁, 만렙 이후 할 일 정리

로스트아크 초반 육성팁, 만렙 이후 할 일

로스트아크(LOST ARC)의 초반 육성팁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물론 정답은 아니지만 캐릭터 3개(인파이터, 서머너, 버서커)를 키워보고 다른 캐릭터들도 궁금해서 키워보며 경험한 내용들입니다. 로스트아크는 많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은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해보고자 합니다.


무조건 베른성까지 50렙을 먼저 찍는다

<로스트아크 클래스 선택 요령 및 추천>에서 캐릭터를 선택하는 방법도 살짝 정리해봤습니다. 레이드와 필드 컨텐츠에 따라 더 잘 어울리는 캐릭터들이 있지만 초반 육성에는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일단 캐릭터를 만들었다면 우선 50렙을 먼저 찍는게 유리합니다. 25렙 근처에서 배우는 생활 스킬들도 궁금하고 모코코 열매도 맵에서 캐가며 키워야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단 살짝 미뤄두고 메인 퀘스트와 보조 퀘스트를 해결해가며 50렙을 먼저 찍습니다.

생활과 모코코, 혹은 모험의 서까지 함께해가며 키우다보면 렙업 시간도 오래 걸리고 지치게 됩니다. 컨텐츠를 이해하고 캐릭터를 탄탄하게 키우는 방법은 맞지만 50렙 이후 열리는 컨텐츠들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50렙을 우선 찍고 다시 모코코 열매와 생활, 섬의 마음 등을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50렙을 우선 찍으라는 이유는 보조 퀘스트까지 진행했을 경우 베른성에 도달하기 전에 50렙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만렙 후 베른성에 도착했을 경우 카오스 던전과 레이드, 에포나 퀘스트 등이 열립니다.

카오스 던전과 에포나는 하루에 3번씩, 레이드는 하루에 3번 추가 보상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0렙을 가능한 먼저 찍고 카오스 던전과 가능하면 레이드, 에포나 퀘스트까지 하루치를 최대한 빨리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세 가지 컨텐츠를 먼저 시작하라는 이유는 아크라시움 때문으로 초반 레이드 렙 제한을 충전하기 위한 여러방법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자원이고 주로 위의 컨텐츠들에서 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매일 아침 6시에 리셋이 되니 기본적으로 세 가지 컨텐츠를 수행하고 아크라시움을 최대한 모아두는게 좋습니다.


아크라시움을 조금이라도 빨리 수급하기 시작하며 다른 컨텐츠들을 진행하면 됩니다. 만렙을 찍고 난 후 모코코 열매, 섬의 마음, 생활 컨텐츠를 다시 시작하면 필드 사냥 등에서도 편리가 있고 하나씩 집중력 있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수월하기도 합니다.

이제 50렙을 찍으며 참고해야할 포인트들과 고민이 많은 컨텐츠들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50렙 찍기가 힘들다?

20렙까지는 로스트 아크의 UI를 익히는 과정으로 생각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20렙 쯤에서 하나의 스킬을 최고레벨로 찍을 수 있는 스킬 포인트가 모입니다.

로스트아크는 스킬의 레벨업에 따라 스킬 스타일도 변하고 제대로 된 효과를 냅니다. 그래서 스킬 하나를 먼저 최고 레벨로 올리고 트라이포드를 맞춰 사냥의 효율을 높이는게 좋습니다.

이 후 렙업과 스킬 포인트가 수급 되는대로 다른 스킬들을 올리는데, 가능하면 한 두개 스킬들을 최고 레벨로 먼저 찍는게 역시나 유리합니다.


서머너의 경우 초반에는 마력의 질주, 인파이터의 경우 연환파산권, 버서커의 경우는 휠윈드 등을 먼저 찍어주는게 좋더군요. 이런 견인 스킬을 최고레벨로 찍고 난 후에는 조금 편하게 스킬을 올려도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기술에 분산하기보다 역시나 최고레벨들을 하나씩 늘려가는게 유리합니다.


퀘스트 진행에 따라 조금은 다르지만 29렙 전후에 도달하게 되는 트라시움에서 수련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후에 익히게 될 기술들을 미리 충분히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수련장에서 여러 스킬들을 경험해보며 미리 최고 레벨을 찍을 스킬들을 정리해두면 좋습니다.

렙업과 필드에서 효율적인 스킬들과 50렙 이후 레이드 등에서 효율적인 스킬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드도 초반에는 큰 무리가 없을 정도이기 때문에 손에 익혀가며 효율적인 스킬트리를 만들어가면 됩니다. 캐릭터에 대한 이해와 스킬 트리와 트라이포드에 대한 이해가 쌓이면 레이드를 경험하며 스스로 조금씩 스킬 트리를 바꿔가게 될테니 말이죠.


49렙까지는 스킬 초기화 비용이 크지 않습니다. 그러니 필드에서 몹을 편하게 잡을 견인 스킬 한 두개 말고는 마음껏 바꿔가며 경험해보는게 좋습니다. 궁금하다 싶으면 노래를 불러 언제든지 수련장을 찾는 것도 방법입니다.


모코코? 섬의 마음? 생활?

렙업을 하면서 가장 고민을 많이 하게 될 부분일 듯 합니다.

다들 중요하다고 하는데 렙업만 하면서 놓치는 것이 아닐까?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베른성에서 레이드를 열고 난 뒤라면 퀘스트는 슈사이어까지 한번 다 밀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늑대 탈 것은 물론 이후 필드 던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퀘스트 보상으로 얻게 되는 명성 포인트나 라이프 스킬 포인트 등을 채워두는게 좋습니다. 최소한 베른성 대륙까지는 밀어두는게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섬의 마음을 진행해주면 좋습니다.

인벤이나 많은 글에서 섬의 마음을 쉽게 공략하는 방법들이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다만 저는 조화셋을 모두 얻는 8개까지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하는 김에 세트 효과와 함께 룩을 위해 최소 7개까지 섬의 마음을 얻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280렙에 시작하고 연마가 수월한 조화의 셋이지만 50렙을 먼저 찍고 카오스 던전을 시작했다면 다음 카오스 던전을 열 수 있는 렙 제한을 보정해줄 정도만 있다면 좋습니다.


결국은 효율 때문에 스쳐가는 아이템이 되기 때문에 너무 세트를 다 모으는 것에 집착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요즘 추세는 조화 2셋(혹은 생활템+1)을 집중해서 올리며 카오스 던전이나 레이드의 아이템 렙 제한을 뚫는 용도로 활용합니다. 그러니 섬의 마음도 최소 2개 정도를 수급할 정도면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섬의 마음은 너무 많이 돌아다니는 퀘스트보다 바로바로 얻을 수 있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거북섬을 중심으로 동선을 만들어 포모나 섬, 비키니 섬, 회상의 섬정도만 빠르게 진행해도 5개로 조화 2셋은 맞출 수 있습니다. 여기에 리베하임 섬, 토토이크 섬 등을 섞어주면 에포나 퀘와 겹쳐 진행하기 좋습니다. 우선 조화셋 2개를 먼저 얻고 모아둔 아크라시움으로 1연마에 2연마를 해주며 아이템 레벨을 보정해주며 다른 섬들을 공략해도 좋습니다.


모코코의 열매는 최소 350개는 필요합니다. 50렙 이후에 아이템 레벨을 올려야 하는데 아무래도 목걸이, 귀걸이 등의 악세사리 렙업이 쉽지 않습니다. 모코코의 열매 350에 얻을 수 있는 모코코의 귀걸이는 320렙 아이템이기 때문에 1차 티어를 수행하는 동안 내도록 큰 도움이 됩니다.

만렙을 찍고 카오스 던전, 레이드를 먼저 진행하면서 가능한 진행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1차 목표를 350개로 잡고 시작하면 좋습니다.

필수는 아니기 때문에 카오스 던전이나 다른 던전에서 악세사리를 수급하겠다면 과감히 패스해도 됩니다. 하지만 아이템렙 300쯤까지는 은근히 악세사리 파밍이 쉽지 않기 때문에 카오스 던전 등의 파밍과 섬의 마음 등을 진행한 후 모코코 열매와 생활을 함께 올려가며 맵을 다시한번 돌아주는게 좋습니다.


너무 조급하지 않게 최소한의 효율을 생각하자

MMORPG는 어쩔 수 없이 최소한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50렙을 먼저 찍으라고 제안하는 것은 어차피 시간을 들어서 아크라시움을 수급해야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준비를 먼저 준비하는 것입니다.

어차피 스토리가 되었건 모코코가 되었건, 생활이 되었건 몇 시간만에 하나씩 모두를 해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순서대로 목표를 정해서 하나씩 채워가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위에서 제안한 순서대로 진행해보면 로스트아크의 컨텐츠들을 이해하며 초반 아이템렙 300렙까지는 큰 무리없이 효율적으로 진행이 가능할 듯 합니다. 이쯤 되면 카오스 던전이나 레이드를 통해 다음 단계를 채우는 방법을 익히기도 하고 섬의 마음이나 생활 등 자신에게 맞는 컨텐츠도 발견할 수 있을 듯 합니다.


50렙(카오스 던전, 레이드, 에포나 반복)-섬의 마음(최소 2개에서 3개)-모코코-생활 등의 순서로 진행해보기를 권해드립니다

게임은 스스로가 즐거운 방법으로 즐기는 것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원하는 방법으로 로스트아크를 즐기시면 됩니다. 절대 답은 없고 하나의 제안으로 정리해본 글입니다. 50렙을 찍고 무엇부터 해야할 지 궁금하신 분들도 참고해보시면 괜찮을 듯 합니다.


관련글

로스트아크 클래스 선택 요령 및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