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쿼드 카메라, 네 개의 눈을 가진 갤럭시 A9 간략 후기

스마트폰에서 카메라 숫자가 중요해지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단순히 숫자만 많은 것인가? 많아지는 카메라로 어떤 기능과 장점을 가질 것인가? 갤럭시 A9은 갤럭시 A 시리즈의 자리를 유지하면서 네 개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장점을 가지기에 네 개의 카메라를 가졌나?

간략하게 갤럭시 A9을 살펴보겠습니다.


6.3인치 밸런스 좋은 퍼포먼스

갤럭시 A9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본에 충실하다는 느낌입니다. 노치 디자인을 따르기보다 위와 아래의 베젤을 살리는 6.3인치 FHD+ 플랫 디스플레이를 택했습니다.

후면은 카메라와 지문인식 센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가 네 개가 되다보니 레이아웃에 대한 기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꽤 흥미로운 접근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위와 아래 베젤은 적당한 수준이고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비율도 비슷합니다. 이상하게 베젤의 비율이 달라지면 동영상등 가로 보기를 이용할 때 거슬리더군요.


전면에서 바라볼 때 우측에는 잠금버튼 볼륨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빅스비 전용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래는 3.5mm 오디오잭과 USB-C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위는 센서와 유심 트레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유심 트레이는 듀얼 트레이로 유심과 마이크로SD 슬롯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28GB의 기본 용량 외에도 512GB까지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마이크로SD 카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옵션이 될 듯 합니다.


6.3인치의 시원한 디스플레이에 손에 잡히는 느낌도 가볍고 부담이 적었습니다.


갤럭시 A9은 스냅드래곤600, 6GB RAM, 3,800mAh로 중급기의 스펙을 따르면서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사용에서 밸런스 좋은 퍼포먼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펙을 알아봤으니 실제로 많이 사용하는 앱들을 테스트해보며 느낌을 갈무리해보겠습니다.


시원한 화면과 카메라가 인상적

갤럭시 A9을 구동하고 처음 만난 느낌은 시원한 화면입니다. 플랫이지만 잘 짜여진 베젤이 안정감을 주더군요. 호불호의 영역이겠지만 이런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밸런스 좋게 잘 짜여졌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다음은 넷플릭스로 동영상을 감상해봤습니다. 6.3인치 디스플레이는 역시나 동영상을 감상하기에는 좋더군요. 요즘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가는 관점에서는 만족스런 부분이었습니다.


웹서핑과 RSS 피드를 많이 이용하는데, 가벼운 그립과 함께 만족스런 결과를 보여주더군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돌려봤습니다. 기본 설정인 중 옵션으로 구동해서 게임을 즐겼는데 끊김없이 기분좋은 플레이를 즐겼습니다.


빅스비 전용 버튼으로 빅스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센서는 사용하는 손가락에 따라 다르겠지만 편안하게 손가락이 닿는 위치를 잘 잡고 있더군요.


기본기 좋고 배터리도 잘 갖추고 있어서 일상적인 활용에서 중급기 이상의 기분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은 갤럭시 A9의 자랑인 네 개의 카메라를 좀 더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라이브포토 포커스, 최적 촬영, 슈퍼 슬로우 등등 갤럭시 S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 A9에서 가장 관심이 가고 인상 깊은 기능은 아무래도 네 개의 카메라를 이용하는 화각 변화가 가장 먼저 다가옵니다. 광각이 추가된 형태이니 말이죠. 화각은 세 개인데 왜 네 개의 카메라인가? 하나는 라이브 포커스의 심도나 사진의 화질을 올려주는 용도로 활용됩니다. 화각 변화의 속도나 UI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실제 결과물을 사이즈만 줄여봤습니다. 필요에 따라 혹은 재미에 맞춰 이용하기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다음은 라이브포커스인데, 한번 촬영으로 결과물에서 다양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기능을 좋아합니다. 아주 합리적인 방식이고 삼성의 갤럭시가 가장 마음에 들게 UI도 구현하는 기능이죠.


라이브포커스를 촬영후 갤러리에서 언제든지 원하는 심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상물의 거리에 따라 결과물이 차이가 있겠지만 상당히 똑똑하게 촬영할 수 있었고 결과물도 빠르게 처리하더군요. 여러 화각과 함께 써보면 반하게 될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A9은 중급기로는 높은 퍼포먼스와 실사용에서 강한 면모를 잘 갖추고 있습니다. 거기다 네 개의 렌즈를 이용하는 후면 카메라와 24MP의 전면 카메라는 기록의 사진만이 아니라 재미와 기능까지 충분히 충족시켜줄 듯 합니다.


갤럭시 A9이 다음에 등장할 갤럭시 S라인의 준비 버전이라는 점을 감안해보면 갤럭시 S10의 기능을 유사하게 미리 경험한다는 느낌과 함께 비견할만한 기능을 경험하게 될 듯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스펙은 삼성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여기까지 갤럭시 A9의 간략 후기입니다.


갤럭시 A9, KT에서 구입한다면?

갤럭시 A9를 구입한다면 KT의 혜택을 살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우선 제가 직접 사용하며 만족하는 데이터ON 프리미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데이터의 혜택은 물론 멤버십과 콘텐츠 이용에도 장점이 많은 요금제입니다. 특히 스마트기기 요금이 무료라서 저도 아이패드를 매 달 무료로 이용하고 있으니 말이죠.

1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는 프리미엄 더블 업(Double Up) 프로모션이 적용됩니다. 미디어팩 TV 쿠폰이 추가로 지원 돼 11,000원이 제공되던 쿠폰이 더블로 3개월간 22,000원 제공 됩니다. 거기다 스마트 기기 1회선이 추가 되고 12개월 제공됩니다. 이미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살짝 질투나는 혜택이 되어버리는군요. 자세한 내용은 KT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프리미엄 요금 말고도 20대를 위한 Y24 요금제와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에서도 왓챠플레이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T 프로모션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갤럭시 A9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프로모션들입니다.


관련글

갤럭시 노트9 간략 리뷰, KT 사전예약 혜택 정리

아이폰XS 스페이스 그레이 후기, KT 구매 혜택 정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