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진방수 기능을 갖춘 삼성 갤럭시 S4 액티브(Active)


루머로 돌던 삼성의 방진방수 스마트폰인 갤럭시 S4 액티브(ACTIVE)가 모습을 들어냈습니다.

See the Samsung Galaxy S4 Active for the first time - GSMArena

삼성 갤럭시 S4 액티브 (I9295)으로 이름 붙여진 이번 모델은 삼성의 플랙십 폰 갤럭시 S4의 방수 및 방진 버전이군요.




[간략한 스펙]  

▶ 쿼드 코어 1.9GHz 프로세서 

▶ Adreno 320 GPU 

▶ 5 인치 풀 HD 수퍼 AMOLED 디스플레이 (FHD, 480PPI) 

▶ 외양은 갤럭시 S4와 달리 후면에 4개의 볼트들로 조여진 메탈 케이싱 

 3개의 하드웨어 버튼




갤럭시 S4와 유사한 스펙이고 뭐고간에 이 녀석의 메탈케이싱과 전면부의 물리키보드 3개는 왜 갤럭시 S4를 지금의 디자인으로 뽑아냈는지 의아하게 만들어주는군요. 이렇게 이쁘게 뽑아낼거면서 말이죠. 물론, 초반 물량 때문에 양산화에 맞춰서 디자인을 맞춘 것이겠지만, 방진 방수를 떠나 간만에 삼성 제품중에 마음을 끄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소니가 플래그십 모델들에 방진/방수를 많이 사용해왔듯 이제 삼성도 생활 방진/방수는 이렇게 넣어주면 어떨까? 라는 생각도 해보게 되는군요. 소니 나름의 USP(Unique Selling Point)이긴 하겠지만, 광고를 보면서도 참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거든요. 오늘도 물에 퐁당해서 옵지프로 날려먹었다는 지인의 소식을 들으니 더욱 와닿습니다.



삼성은 이미 피쳐폰 시절부터 나름 러기드폰(rugged)에 일가견이 있으면서 왜 만들어내지 않았는지 모를 정도네요.

SPH-W9705. 나름 러기드 부분에서는 먹어주던 녀석인데 말이지요.



캠핑등의 레포츠가 각광을 받는 요즘 생활방수를 갖추고 물리 키보드까지 갖춘 액티브는 분명 매력적이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일단, 디자인부터!!! 너무 익숙한 갤럭시 라인과 차별성이 있어서 좋습니다! 액티브의 출시와 활약에 따라 다음 모델에서 슬쩍 기대를 해봐도 될 지 모르겠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