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RPG로 등극한 몬스터길들이기!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액션게임의 진수!


하루에도 수많은 모바일 게임들이 쏟아지고 카카오 게임들이 대부분이죠. 

그래서 아직도 다양한 요청들이 날아오기도 하죠. 하지만, 이렇게 날아오는 요청이 인기를 반증하기도 하는데요. 최근에 유독 많은 요청들이 날아오는 게임이 있었고, 제가 인정하는 게임 오덕인 작은 형이 종종 하트를 보내오니 이건 뭔가?라고 궁금해지기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연결을 해봤더니 '몬스터길들이기'로 연결됩니다.




흔한 카카오게임? 아니다! 웰메이드 액션RPG게임!


그냥 구경이나 해보자고 들어갔는데, 처음 만나는 그래픽부터 정성을 들였다는 느낌을 확실히 받게 됩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UI부터 모바일 게임에서 보기 드물게 3D로 완성도 있게 만들어진 캐릭터들이 눈길을 끌었기 때문이죠.




1. 튜토리얼



거기다 모든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경험하게 되는 튜토리얼이지만, 꿀벅지가 조곤조곤 알려주는 몬스터 길들이기는 부담스럽지도 않고 상당히 자연스러운 흐름을 가지고 있어서 흡입력있게 게임의 구조를 이해하게 되더군요.





친구신청법도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 상당히 쉽고 편리하게 익혀집니다.

자세히 보면, 독특하게 방문이라는 아이콘도 있고, 채팅시스템에서도 친구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응? 채팅???





튜토리얼을 진행하고나면 여러가지 선물도 들어와 있기 때문에 몬스터 길들이기의 초반 진입에 상당히 도움이 되고, 흥미를 불어넣기 충분하더군요. 아니 살살 빠져들게 합니다... ㅠ_ㅠ





처음에는 삼성(별세개) 무기가 얼마나 좋은지도 모르고 덥썩덥썩 끼워쓰게 되죠;;;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초반에 한개 정도는 아껴두시는게 좋습니다! +_+)




2. 메뉴 구성



기본적인 메뉴 구성은 어디서 많이 본 듯 하기 때문에 많이들 익숙할 듯 합니다.

간단하게 화면에 보이는 메뉴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슷해보이지만, 몬스터 길들이기만의 독특함은 놓치면 안되니 말이죠!





가장 먼저 눈에 띄인 좌측 상단의 열쇠입니다. 

모험지역을 한번 들어갈 때 사용하는 하트와 같은 개념이죠. 5개까지 채울 수 있고, 10분에 하나씩 채워집니다. 물론, 마음 급하신 분은 + 아이콘을 눌러서 상점에서 구입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보인 것은 골드군요. 역시나 게임을 진행하면서 강화나 합성등의 작업에 꼭 필요한 요소가 됩니다. 골드! 많을수록 좋습니다! 모험지역에서 몬스터를 잡거나 보상으로도 모을 수 있고, 아이템을 팔거나 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모을 수 있지만, 낭비는 금물입니다!





자~ 드디어 수정에 도착했습니다. 수정은 게임내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 아닌가 싶군요. 고급형 몬스터를 뽑기하거나 무기를 뽑기 위해 많이 사용되고 골드등으로 변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중요성이 높습니다. 

여러가지 미션등을 통해 모을 수 있지만, 급하실 때는 현질도;;; 요즘은 이벤트로 몇개 더 주기도 하니 적절히 고민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다음은 친구관리 메뉴인데요. 

시원한 레이아웃에 직관적인 UI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게임과 다르게 방문 아이콘이 확실히 눈에 띄는군요. 거기다 상단의 탭을 보면 노란색과 밤색으로 탭의 색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몬스터 길들이기를 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으로 카카오게임들의 특성상 카카오에 너무 의존하기 때문에 여러 사람에게 알게 모르게 민폐를 끼치게 되었는데, 몬스터 길들이기는 아예 게임내에서 친구들을 사귈 수 있도록 배려를 해서 마음 편히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보인 것은 몬스터 도감 메뉴인데요.

보지말아야 할 것을 봐버렸습니다. ㅠ_ㅠ 207종의 몬스터! 이 캐릭터들이 각자의 스킬과 개성으로 무장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면 하나씩 만들거나 뽑아서 써보고 싶어지지 않으시나요? 슬슬 빠져들기 시작하는군요...





팀관리 메뉴입니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기본 3명의 몬스터를 하나의 팀으로 꾸려서 모험을 하거나 무한대전을 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키워가고 조합하는 재미가 있는 것이죠! 팀의 순서를 정하거나 강화, 합성등을 통해 캐릭터를 세팅하는 작업은 모두 팀관리 메뉴에서 진행합니다. 메인화면만이 아니라 모험이나 대전을 시작하기 전에 





미션 메뉴인데요. 이벤트/주간/일일/연속 미션으로 다양한 미션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흥미를 북돋아 주기도 합니다. 원하는 미션을 정해서 목표로 삼아도 좋지만, 일단 여러가지 즐기다보면 생각하지도 못한 미션완수로 보상을 받는 재미도 쏠쏠하더군요! 보상중에는 수정을 주는 것들도 많으니 꼭 체크해보세요~





이제 언제나 유혹의 장소인 상점입니다.

몬스터 길들이기의 백미인 고급 몬스터 뽑기와 고급 장비 뽑기는 물론, 일반 몬스터와 장비도 뽑을 수 있습니다. 수정의 부담이 있는 초반이라면 너무 욕심 부리지말고, 꾸준히 친구들과 나눈 우정 하트로 일반 몬스터부터 시작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3성 클라레는 하트를 이용해서 뽑아내기도 했습니다.




3. 게임 방식


3-1. 모험지역



메인화면의 우측하단을 보면 큼직하게 두개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모험입장! 대전입장! 

튜토리얼을 충분히 이수(?)하셨다면 충분히 이해를 하고 계시겠죠?





모험을 시작하면, 자연/습지/암흑/화염/별/영웅(업데이트로! 열렸죠!)의 탭을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오른쪽으로 올라갈수록 난이도는 높아지고, 더 좋은 캐릭터들을 얻을 수 있기도 하죠.





마음에 드는 모험 단위를 고르면 대기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본격적인 모험에 앞서 팀을 구성하기도 하고, 부족한 레벨업도 할 수 있으며, 상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골드를 이용해 이번 모험에서 사용하고 싶은 아이템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게임중에도 스킬을 알아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아이템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가 되었네요! 모험에 앞서 다양한 준비를 마쳤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출발!





몬스터 길들이기의 또하나의 특징! 즐거움!

모험을 시작하기 직전에 친구들에게 함께하기를 요청해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렙이 낮아서 힘든 판은 든든한 몬스터를 거느린 친구들을 초청해 도움을 받을수도 있고, 힘든 판은 둘이 합쳐 깨기도 할 수 있는 것이죠! (같이 할 때는 자동전투 걸지마세요 ;ㅁ; 아무리 친구지만 매너없어 보여요;;; 쿨럭)





자~ 이렇게 본격적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하나의 작은 맵에 존재하는 모든 몹을 잡으면 다음 맵으로 이동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게임중에는 왼쪽 화면의 캐릭터 얼굴을 클릭해 태그!를 할 수도 있습니다. 태그하고 대기하는 동안에는 회복도 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의 중요 포인트가 되는 것이죠! 하지만, 쿨타임이 존재하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이 필요합니다!


플레이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몬스터 길들이기의 '신의 한 수'는 자동전투입니다!

모험 전부를 하나하나 직접 플레이를 한다면 금방 피곤해질 수 있는 몬스터 길들이기에서 자동전투는 깨알같은기능이죠! 꽤나 마음에 드는 자동 전투를 펼쳐주기 때문에 믿고 켜두기도 괜찮고, 타이밍 맞춰서 스킬만 써줘도 충분한 재미를 챙겨주기 때문입니다! 





모험의 끝은 유니크하고 덩치 큰 보스가 등장하고, 충분한 장비나 레벨이 되지 않으면 상당히 긴박한 상황이 펼쳐질지도 모릅니다!




 

전투를 마치면 3개의 보상이 나타나고 보물상자에 담겨져 3개중 하나를 고르게 됩니다. 

가끔이지만, 이렇게 3성 무기 같은 좋은 아이템도 걸리기도 하니 희망을 가지고 계속해서 도전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정말 가끔... ㅠ_ㅠ)



3-2. 무한대전



대전모드로 입장을 하게 되면 또다시 2개의 메뉴를 만나게 됩니다.

무한대전과 팀 대전. 현재는 플레이어들끼리의 대전인 '팀 대전'은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이고, 쉼없이 몹들이 쏟아져 나오는 서바이벌 모드의 '무한대전'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무한대전을 선택해도 대기화면이 있고, 모험과 다른 아이템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한대전이 모험과 또다른 점은 자동전투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직접 손으로 콘트롤하며 긴장감을 높이는 게임 방식인 것이죠. 하지만, 중간중간 ?로 뜨는 아이템 박스와 태그를 적절히 사용하시면 조금씩 무한대전의 재미에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무한대전도 중간중간 보스가 나타나는데, 제 카톡 친구가 보스로 얼굴이 뜨니 상당히 놀랍기도 하고, 반갑기도 하고, 왠지 직접 대결을 하는 느낌도 들더군요;;;





무한대전에서 게임을 마치게 되면 결과창으로 이어지는데... 아직 제 점수와 랭킹을 보니 깜깜하군요;;; 벌써 열심히 달리신 분들이 너무 많은가 봅니다. ㅠ_ㅠ 그러니 더욱 열심히 제 몬스터들을 단련하고 만들어야겠죠?




몬스터 길들이기가 재밌을 수 밖에 없는 요소들


1. 친구 방문



몬스터 길들이기의 재미 포인트중 하나는 친구 방문입니다.

친구가 모으고 있는 몬스터들을 보면서 의지를 불끈 할 수 있는 것이죠!

형인데... 벌써 5성 몬스터를 가지고 있다니;;; 거기다 아래의 몬스터 보기를 이용하면, 현재 팀으로 구성된 몬스터 이외에도 수집한 몬스터들도 구경할 수 있으니 여기저기 방문해보는 것도 재미있더군요.




2. 캐릭터 강화/합성/장비



캐릭터는 레벨을 올리는 것 외에도 강화와 합성, 장비를 통해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강화는 같은 비슷한 급(별)의 몬스터끼리가 확률이 높고, +5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별이 낮으면 강화 확률이 낮아지니 잘 선택하셔야 하고, 재료가 되는 몬스터는 사라지니 역시나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합성은 레벨30이 된 몬스터들 끼리 진행할 수 있으니 비슷한 별을 가진 몬스터의 레벨링에도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각각의 캐릭터에는 공격과 방어 무기를 하나씩 장비할 수 있는데, 한번 장착하면 빼낼 수 없고 교체시에 파기되니 주의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3. 몬스터 뽑기



몬스터 길들이기의 백미는 역시나 몬스터 뽑기! 수정을 주로 활용하게 되지만, 우정 포인트를 차곡차곡 쌓아도 4성 몬스터까지는 충분히 도전할 수 있으니 좋아하는 캐릭터를 위해 열심히 달려보세요! +_+




4. 채팅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놓치지 말자! 


몬스터 길들이기는 출시 10여일만에 대단위 업데이트를 실시해서, 골드와 몬스터 획득률이 더 높은 영웅 모험지역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거기다 자동전투 모드 활용시 게임을 좀 더 편리하게 해주기 위해 스킬 자동 사용 아이템도 들어갔고~ 친구들의 랭킹도 확인할 수 있으니... 의욕을 더욱 불태울 수 있겠군요!





거기다 업데이트 이벤트로 8월 26일까지 다양한 혜택들도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PC의 MORPG가 그대로 옮겨온 듯한 수작! 


몬스터 길들이기를 며칠간 하면서 느끼는 것은 '웰메이드!' 흡사 던젼파이터 같은 PC의 MORPG를 잘 이식해놓은 느낌이었습니다. 스마트폰은 단순해야 한다? 라는 생각을 뒤집기라도 하듯 자동전투 시스템으로 편리성을 높여주면서 캐릭터성 강한 207종의 몬스터를 준비해놓고 수집욕을 키워주는 것이죠. 거기다 무한대전과 조만간 풀릴 것으로 예상되는 팀배틀을 통해 경쟁심도 키워주고 있습니다. 

잘 만든 게임! 해보면 느끼고 모르게 모르게 빠져들어야 제대로겠죠? 저는 합성용 레벨링과 또다른 수집을 위해 다시 몬스터 길들이러 갑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