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7.0.2 업데이트 내용 및 방법 정리

애플의 iOS7이 정식출시되고 8일만에 7.0.2로의 업데이트가 실시 되었습니다.

- 잠금 화면 암호를 건너뛰도록 허용할 수 있는 버그 수정

- 암호 입력에 그리스어 키보드 옵션을 다시 도입

공식적으로 알려진 내용은 2가지 뿐이지만, 락스크린과 관련된 업데이트이기 때문에 긴급하게 진행된 것으로 보이며, iOS7을 사용중이시라면 업데이트를 해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지금쯤 되서 업데이트 방법을 굳이 이야기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당연하게 활용하실 수 있겠지만, 혹시라도 이번에 새롭게 iOS7으로 진입하실 분들을 위해 다시한번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1. 아이폰에서 직접 진행하는 방법

이미 iOS7으로 업데이트를 하신 분들은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가시면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게 되고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느낌 아니깐~



2. iTunes를 이용하는 방법

iOS7 이전 버전의 이용자들의 경우에는 7.0.2로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iOS7을 먼저 설치하여야 하고, iOS7의 설치를 위해서는 최신 버전의 아이튠즈(iTunes)가 필요합니다. 만약 아이튠즈가 스스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진행하지 않았다면 버전을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우선 진행해줍니다. 글을 쓰는 9월 27일의 아이튠즈 최신버전은 11.1입니다.



아이튠즈 버전을 확인했으면 아이폰을 PC와 연결하시면 우선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권장하기도 하지만, 만약 이 과정이 나타나지 않거나 놓치셨다면 위의 화면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물론, 업데이트 전에는 백업 한번 해주는게 센스겠죠?



3. 강제로 iOS7으로 끌어올리는 방법

아주 가끔이긴 하지만, OTA나 아이튠즈를 통해서도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황당하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될 지 모르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럴때는 애플의 업데이트 파일인 ipsw를 구해서 강제로 버전을 지정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iOS7을 지원하는 모델들의 ipsw 파일은 위와 같으니 해당하는 모델을 찾아 파일을 구해둡니다.


이렇게 ipsw 파일을 준비하셨다면 아이튠즈를 열고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기 전에 shift(윈도우)나 option(맥) 키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 마우스를 눌러주시면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탐색기가 열리고 여기서 미리 준비해둔 ipsw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iOS7을 베타6를 사용했었기 때문인 지,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아 ipsw 파일을 이용하여 7.0으로 정식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OTA를 통해 7.0.2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혹시라도 유사한 경우나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분들은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iOS7, 할려면 제대로 경험해보자! 설치 및 복구 방법 A to Z!

ipsw 파일을 이용할 경우, 전적으로 사용자의 책임이기 때문에 백업과 DFU 초기화(공장초기화) 방법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만약의 경우는 언제든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위의 글은 베타를 사용하기 위해 정리했던 글이지만, 백업과 DFU 초기화에 대해 정리를 해두었기 때문에 만약의 경우에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작은 변화들이 재미있는 iOS7

저는 베타6를 사용하다가 7.0.2로 올리고나서 가장 크게 느껴지는 변화는 충전기 연결시 소리로 알람을 해주는 것이더군요;;; 락스크린은 제가 평소에 사용하지 않아서 체감하기 어려웠지만,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중요한 업데이트가 될 듯 합니다. GM을 거쳐 정식버전으로 나오기는 했지만, 아직은 조금 아쉬운 부분들도 보이고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iOS7이지만, 만져볼수록 소소한 재미들과 지속적인 변화들이 보여서 사용하는 재미가 늘어나는 듯 합니다.


업데이트 방법도 한번 제대로 알아봤으니 이제 변화들도 즐겁게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