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의 만우절 선물, 월리를 찾아라

월리를 찾아라, 복잡한 그림 속에 숨겨진 캐릭터 월리(Wally)를 찾는 그림 책을 기억하시나요? 구글에서 2018년 만우절 선물로 준비한 것은 구글맵에 장치한 월리를 찾아라 게임입니다. 월리(북미에서는 왈도(Waldo))를 찾아내는 게임, 구글맵으로 즐겨보면 어떨까요?



구글맵에 접속하라.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만우절에 맞춰 구글맵에 접속을 하면 화면 좌측에 등장하는 월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궁금하니 클릭을 해보게 되는데요.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현재의 위치가 아니라 월리를 찾아라에 등장하는 배경이 되는 장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처음 시작은 칠레 안데스 산맥의 스키장으로 이동하더군요.


간단한 조작법을 설명해주고 바로 월리를 찾아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화면의 확대 이동 등이 직관적이니 어렵지 않게 월리를 찾아라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월리와 친구들까지 5명을 찾아야 하는데 3명만 찾으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거나 계속해서 5명을 찾을 수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더군요.

두 번째 스테이지는 오스트레일리아 서퍼스 파라다이스 비치입니다. 이렇게 준비된 5개의 스테이지별로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재미도 있는데요. 구글맵의 특성상 월리를 따라 재미있는 위치들을 경험하기도 하고 구글맵의 정보를 보게 되는 재미도 쏠쏠하더군요.


모바일, 웹 모두 지원하고 만우절부터 며칠 간 유지된다고 하니 심심할 때 구글맵만 실행해서 월리를 찾아라를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관련글

- 안드로이드 7.0 누가의 이스터 에그는 고양이 모으기

- 구글 카드보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에디션 선보여

- 구글로 즐기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