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9 변화점은 배터리? 루머와 출시일

갤럭시 노트9에 대한 소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8월초에 뉴욕에서 발표 행사를 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기 때문에 소식이 조금씩 늘어나는 느낌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루머를 바탕으로 한번쯤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늘어난 배터리, 자리를 옮긴 지문인식 센서

갤럭시 노트9은 갤럭시S9이 그랬듯 지난 노트8과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그 해의 갤럭시 S 시리즈의 완성형 모습에 S펜을 더하는 느낌으로 만들어져왔기 때문에 쉽게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갤럭시 노트9에서도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 이동을 쉽게 떠올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출이나 루머를 통해서도 듀얼 카메라 아래에 위치한 지문인식 센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 노트9에서 기대점은 배터리의 증가입니다. 4,000mAh를 예상하고 있고 지난 갤럭시 노트8이 3,300mAh였다는 점을 떠올려보면 좋을 듯 합니다. 갤럭시 노트7에서 배터리 욕심을 내다가 이슈가 발생했고 노트8에서 다시 낮아졌던 배터리를 생각해보면 노트9의 변화 포인트로 충분할 듯 합니다.


그 외에 알려진 바로는 6.3인치 인피티니 디스플레이에 노치없는 스타일을 유지할 것이고 USB-C와 S펜은 기존처럼 유지될 듯 예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9은 스펙에서 큰 변화를 가지기는 힘들 듯 보입니다. 하지만 USP(특장점)이 되어주는 S펜의 변화와 기능 추가 등에 관심이 모아지기도 합니다.

출시일과 관련해서는 8월 행사에 맞춰 조만간 초대장이 발송될 예정이며 행사는 8월 초순, 예약판매를 거쳐 8월 중에 출시 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소식도 있으니 조금씩 루머의 조각을 모아가며 기다려보면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구글 픽셀3, 3XL 디자인, 스펙, 출시일 예상

갤럭시S10 코드명은 비욘드(beyond),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목표

갤럭시s9+ 카메라 기능 소개 및 샘플, 그리고 사전예약 정보

AdroidCentral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