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형 센서 장착한 소니 엑스페리아 XZ3 렌더링 이미지, 스펙 예상

IFA 2018이 눈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소니의 새로운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3(SONY XPERIA XZ3)에 대한 루머들이 하나씩 정리되고 있습니다. 곧 정식 발표가 있겠지만 조금 앞서 유출된 이미지와 알려진 스펙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형 카메라 센서로 4800만 화소?

이번에 유출된 정보는 프레스 렌더링 이미지입니다. 엑스페리아 XZ2와 디자인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사이드에 카메라를 위한 셔터 버튼이 따로 존재하고 지문인식 센서도 유사한 위치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렌더링 이미지이기 때문에 명확하게 구분이 어렵기는 하지만 카메라 부위의 센서가 조금 크게 보이는 차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3에서는 4800만 화소를 지원하는 IMX586 센서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나머지 스펙에서는 스냅드래곤 845, 4GB RAM, 18:9 5.7인치 FHD 디스플레이에 노치없이 위아래에 베젤을 줄인 형태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2에서도 위아래에 최근 트렌드와 어울리지 않게 넓은 베젤을 가졌던 것을 떠올려보면 엑스페리아 XZ3에서도 화면비로는 큰 강점을 가지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엑스페리아 XZ3에 대한 루머가 시작될 쯤에는 후면 듀얼카메라 디자인이 강세를 보였지만 실제 출시쯤에서는 싱글카메라가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해상도에서 FHD를 엑스페리아 XZ3 모델에 적용했다는 점을 떠올려보면 소니가 이번에도 다른 라인들을 준비한다고 생각해도 좋을 듯 합니다.


엑스페리아 XZ2도 Premium 모델을 파생하며 살짝 높은 스펙에 후면 듀얼카메라를 택했던 것을 떠올려보면 엑스페리아 XZ3에서도 Premium 모델이 등장할 가능성을 쉽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기준이 되는 XZ3에 대한 루머들만 등장하고 있지만 Premium과 Compact 모델까지 예상하고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카메라를 위한 물리셔터의 장점, 그리고 4K 동영상 기술 등 카메라에 힘을 실어오고 있는 소니가 새로운 센서로 무장하고 카메라에서 또 어떤 발전을 보여줄 지 기대해보게 되는군요. XZ3는 IFA 2018이 열리는 베를린에서 8월 30일 프레스 행사를 통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관련글

운동용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방수와 노이즈캔슬링의 소니 WF-SP700N

CES 2018 소니, 개방형 무선이어폰 엑스페리아 이어(Xperia Ear) 선보여

유출로 미리 본 소니 엑스페리아 XA2, XA2 ULTRA 스펙 및 디자인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