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 10GiGA 인터넷 요금제 구분과 특징 정리

2014년 GiGA 인터넷을 시작한 KT에서 4년만에 10GiGA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미 GiGA 인터넷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며 인터넷을 이용하는 컨텐츠 경향을 바꾸어 왔습니다. 10GiGA 인터넷은 어떤 특징이 있고 KT에서는 어떤 요금제로 서비스를 준비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속도는 기본, 안정적인 연결과 공유

10GiGA는 말그대로 최대 속도 10Gbps를 낼 수 있는 속도를 의미합니다. bps는 bit per second로 보통 하드 드라이브나 SDD 등에 쓰이는 기가는 byte 단위와는 다른 bit단위를 의미합니다. 다운로드 등의 용량은 MB(byte), GB(byte) 단위이기 때문에 초당 10GB를 다운로드 한다는 의미는 아니죠.


가장 대중적인 회선이 100Mbps이고 점점 GiGA 인터넷으로 중심이 옮겨가는 시점에서 10GiGA는 더 빠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거기다 모바일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의 사용에 맞춰 와이파이도 2.5G용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5G 시대를 준비하는 모습이라고 볼 수도 있을 듯 합니다.


10GiGA 인터넷에서 주목하게 되는 부분은 WiFi 공유기를 기본으로 2대 이상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고속 인터넷에 주로 사용하는 5GHz 대역폭이 빠른 속도의 장점과 민감함을 동시에 가져 벽을 뚫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기도 했습니다. 10GiGA에서는 공유기를 더 제공하기 때문에 음영지역 없이 빠른 GiGA 속도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거기다 고급 사설 공유기에서 지원하던 메쉬(Mesh) 기능을 지원해줘서 가장 빠른 속도를 알아서 연결하는 편리도 누릴 수 있습니다.

10GiGA 인터넷은 역시나 빠른 속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최근 고급화 되어가는 게임은 물론 유투브 등과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 고용량을 요구하는 UHD, VR, AR 등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잘 어울립니다.


거기다 GiGA 인터넷의 경우 한 회선에 대한 속도는 물론 여러 사람이 이용할 때도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룹이나 여러 사람이 함께 이용하는 환경에서 더욱 장점을 발휘한다는 말이죠.


10GiGA 인터넷은 최대 10Gbps 속도를 일 1000GB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부터 합리적으로 2.5Gbps를 일 250GB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까지 나누어져 있습니다.

인터넷만 빨라진다고 이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 PC나 노트북등의 기기도 10GiGA에 맞춰야 하기에 단말할인형을 선택할 경우 10GiGA를 이용할 수 있는 노트북도 다양한 옵션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자세한 요금제는 KT(바로가기)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서울과 6대 광역시와 주요 도시에서 시작해서 2019년 커버리지를 넓혀간다고 하니 지원 가능여부는 KT에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앞으로 10GiGA에 대한 소식이나 경험이 생기면 다시 정리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관련글

KT 올레TV 키즈랜드 2.0, 모바일에서 데이터무료까지

기가지니 세이펜으로 AI 홈스쿨 도전?

개강여신? 개강외식! KT 더블할인으로 9월은 매드포갈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