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XI(아이폰 11)은 어떤 디자인이 될까?

iPhone XI(아이폰 11)은 어떤 디자인이 될까?

아이폰 XS의 판매 부진에 대한 뉴스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2019년에 등장할 새로운 아이폰(아이폰 11)에 대한 기대를 늦출 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등장한 루머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며 2019년에는 어떤 모습의 아이폰이 등장할 지? 기대하며 상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

현재까지 등장한 루머들에서 새로운 아이폰의 변화점은 카메라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트리플 카메라가 계속해서 회자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등장한 루머는 트리플 카메라중 하나는 10MP, 다른 하나는 14MP 화소를 가지며 나머지 하나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모델이라는 정보입니다. 아이폰XS가 두 개의 12MP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을 떠올려보면 화소의 합은 같지만 뭔가 분배를 새로하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다른 하나의 렌즈에 대해서 광각(wide angle)에 대한 예상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기기들이 트리플을 가지면서 광각도 챙기는 추세에 애플도 동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실 렌즈를 늘린다고 했을 때 화웨이처럼 화질을 위한 선택을 할 수도 있겠지만 현재의 트렌드를 떠올려보면 광각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현재 두 가지 정도의 프로토 타입이 시험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어느 것이 등장할 지는 아직 소식을 좀 더 기다려봐야할 듯 합니다. 대략적으로 트리플 카메라와 화소가 개선된다는 정도로 생각하고 기다리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루머에서는 USB-C에는 도입되지 않을 듯 보인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나뉠 듯 하지만 일단 라이트닝 단자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 속 편할 듯 보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디자인을 따라갈 것인가?

이 부분은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여러 의견 중 하나로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이폰XS의 판매 부진 등을 떠올려보고 2년 주기의 디자인 변화, 10년 주기 등을 떠올려보면 이번 아이폰에서 살짝 각진 디자인을 채택할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컨셉으로 제작된 이미지이지만 아이패드 프로의 각진 특징을 잘 가져오면 아이폰4, 아이폰5 등의 각진 느낌을 잘 살려내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도 각진 아이폰을 좋아하기 때문에 하나의 의견일 뿐이지만 슬쩍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컨셉일 뿐이지만 변화를 찾으면서 제품간 통일성도 챙겨야하는 애플에서는 하나의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관련글

- macrumours

- 9to5mac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