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4, 픽셀4 XL 코드네임 등장?

최근 구글 픽셀 3a, 3a XL의 정보들이 유출되고 있습니다. 전면 베젤을 가진 중급기로 5월에 있을 구글 I/O에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의 플래그십 모델은? 구글 픽셀 4, 4 XL가 되어야할 제품들은 어떤 상황일까요? 아직까지 많은 유출들이 없지만 하나씩 새어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코드네임, 코랄, 프레임

9to5google에 의해 등장한 픽셀 4, 픽셀 4 XL의 코드네임입니다.

픽셀 4는 코랄(coral), 4 XL는 프레임(flame)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아직 좀 더 명확한 발표는 없지만 해양 식물들을 코드네임으로 가졌던 기존 픽셀 시리즈를 떠올려보면 유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얼마전 구글의 코랄이라는 모델이 벤치마크 점수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스냅드래곤 855가 유력하고 6GB램에 안드로이드 Q를 탑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픽셀은 안드로이드 진영의 레퍼런스 같은 느낌으로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픽셀3는 싱글렌즈를 이용하면서도 최상급의 사진 퀄리티와 기능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를 가지게 해주죠. 사실 일상적인 활용에서는 조금 부족할 수도 있지만 OS 모니터링 용이나 사진을 중심으로 사용할 경우 상당히 큰 장점을 가진 모델이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구글 픽셀4(XL)에 대한 많은 정보들이 없지만, 루머들이 쌓이는대로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