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613으로 게임해보니

<무선키보드로 게이밍키보드를? 로지텍 G613 살펴보기>에서 로지텍 G613의 특징을 미리 살펴봤습니다. 무선이면서 게이밍키보드로도 손색없는 반응과 여러 기능을 잘 갖춘 키보드였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로지텍 G613을 이용해서 좀 더 게임을 집중해서 즐겨보고 느낌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게임을 위한 디테일이 잘 살아있다

우선은 자주 즐기는 FPS 게임인 오버워치를 즐겨봤습니다.

 

자연스러운 팜레스트와 함께 장시간 게임에도 손가락의 위치가 자연스러워 부담이 적었습니다. ROMER-G 택타일 스위치의 부드러우면서 정확한 키감에 자연스러움까지 더해져 게임시 상당히 경쾌하고 즐거운 경험을 주었습니다. 1000Hz 보고율을 자랑하는 LIGHTSPEED 덕분에 무선임에도 게임에서 키 반응이 밀리거나 어긋나는 느낌도 없었습니다.

 

게임모드는 버튼 방식이 아니라 스위치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직관적이면서도 상당히 효율적인 느낌입니다. 평소에 윈도우키를 잘 쓰지 않고 오히려 불편할 때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G HUB를 통해 키도 설정 가능하니 개인에 맞춰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키보드는 항상 높여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로지텍 G613은 옆으로 펼쳐서 높이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사실 위 아래로 펼치는 방식의 경우 가끔 밀려서 다시 접혀 버리기도 하는데, 이런 작은 불편함도 잘 배려한 느낌입니다. 물론 적당한 높이를 높여주기 때문에 키보드 사용에 부담을 줄이고 기분좋은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FPS를 즐겨보면서 로지텍 G613의 반응성과 기본적인 특징을 잘 느껴봤다면 디아블로3를 통해 또다른 경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헬퍼를 통해 반복 키 입력 정도는 설정해서 즐기고 있지만 최근에는 타이밍 맞춰서 순서대로 빠르게 키입력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키보드의 매크로 버튼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디아블로3가 아니라면 MMORPG 등에서 연속 스킬을 이용할 때 등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G-HUB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매크로를 손쉽게 설정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버튼을 누를 때마다 동작하거나 누르고 있을 때 등 원하는 형태로 편하게 매크로를 작성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3를 이용해서 다양한 게임을 즐겨봤습니다.

무선 키보드라는 점을 잊어버릴 정도로 기분좋은 반응감은 물론 게이밍 키보드로도 적합한 다양한 기능까지 잘 갖추고 있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키보드 사용에서도 팜레스트의 ROMER-G 택타일의 키감은 편안하면서 기분좋은 사용을 만들어줬습니다.

무선 키보드를 찾는 분들에게 게임과 일반적인 사용 모두를 만족 시켜주는 로지텍 G613를 추천해봅니다.

 

관련글

- 무선키보드로 게이밍키보드를? 로지텍 G613 살펴보기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대여 및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