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 고급진 게이밍 헤드셋 추천, 아스트로 A40 TR 믹스앰프 프로 TR 살펴보기

진정 고급진 게이밍 헤드셋 추천, 아스트로 A40 TR 믹스앰프 프로 TR 살펴보기

다양한 게이밍 헤드셋을 경험해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좀 더 고급진 소리에 귀가 즐겁고 다양한 편리 기능에 만족한 로지텍 아스트로 A40 TR(ASTRO A40 TR) 헤드셋 믹스앰프 프로 TR(MIXAMP PRO TR)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게이밍만이 아니라 스트리밍에도 참 좋은 제품이니 관심을 다양하게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듯 합니다.


게이밍 헤드셋과 믹스앰프의 조합은? 굿굿!

아스트로 A40 TR 믹스앰프 프로 TR의 패키지입니다. 아스트로 A40 TR과 믹스앰프 프로 TR은 별도로 판매되는 제품이기도 하지만 묶어서 아스트로 A40 TR 믹스앰프 프로 TR로 판매되기도 합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고 부위별 특징을 깔끔하게 잘 정리한 패키지가 인상적입니다.


아스트로 A40 TR 믹스앰프 프로 TR을 열어보면 잘 짜여진 선물 세트를 받은 느낌입니다. 박스는 좌우로 열게 되어 있고 묵직하니 고급스럽습니다.

아스트로 A40 TR과 믹스앰프 프로 TR, 그리고 다양한 케이블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아스트로 A40 TR 본체, 믹스앰프 프로, A40 TR 인라인인 음소거 케이블, 3.0m TOSlink 옵티컬 케이블, 마이크로 USB 케이블, 0.5m 디지털 데이지 체인 케이블, A40 TR 마이크 등입니다.

뭔가 복잡하고 많아 보이지만 게이밍만으로 이용할 경우는 단순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믹스 임프 프로 TR을 이용해서 스트리밍을 하거나 다른 활용시 이용하기 좋은 케이블들이 미리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스트로 A40 TR 본체를 살펴보겠습니다. 감각적인 느낌이 살아있는 전체 디자인은 물론 아스트로 A40 TR 마이크가 분리형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스트로 A40 TR 헤드는 90도 돌아가기 때문에 목에 걸어두거나 바닥에 놓을 때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헤드 왼쪽에 마이크와 AUX 단자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스트로 A40 TR에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 포인트는 사이드의 연장 방식이었습니다. 디자인 감각은 살려두면서 안쪽의 케이블도 잘 감겨 있어서 기능과 디자인을 잘 살려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스트로 A40 TR의 헤드쿠션은 상당히 칭찬할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헤드셋을 이용하면서 쿠션이 불편하거나 헤드셋의 무게를 많이 느끼게 되는데 아스트로 A40 TR 헤드쿠션은 무게도 적게 줄여주면서 착용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아스트로 A40 TR은 독특한 MOD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조 가죽 노이즈 캔슬링 이어 쿠션은 물론, 헤드밴드, 스피커 태그까지 교체가 가능합니다.


단순히 교체되는게 아니라 자석을 이용하기 때문에 손쉽게 그리고 안정적으로 교체가 가능했습니다.


만듦새의 디테일과 헤드셋의 기본을 잘 챙기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착용시에도 귀 전체를 잘 덮어주면서 헤드쿠션이 안정적이고 가볍게 아스트로 A40 TR을 지탱해 줍니다.


사용해보면 빠져드는 편리, 믹스앰프 프로 TR

이번에는 믹스앰프 프로 TR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날로그 조그가 2개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하단과 상단 다양한 연결 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믹스앰프 프로 TR간 확장을 위한 USB 포트와 광케이블용 포트가 눈에 들어오기도 하는군요. 실제로 게이밍을 위한 수준에서는 헤드폰 포트와 전원용 USB만 이용해도 됩니다.


한 손 크기 정도이고 전원 버튼, 이퀄라이저, 돌비 버튼, 그리고 주 음량, 게임과 음성 밸런스 조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스트로 A40 TR을 믹스앰프 프로 TR에 연결하고 믹스앰프 프로 TR을 PC나 콘솔에 연결해주면 되는 것이죠.


연결은 상당히 쉽습니다. 그냥 USB만 꽂아주면 됩니다. USB 사운드카드 역할도 하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챙기고 있습니다.


믹스앰프 프로 TR과 아스트로 A40 TR을 책상 위에 세팅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볼륨 조절 등이 아날로그 조그로 된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늙어서 올드 스쿨이기도 하지만 좀 더 섬세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게임중에 음성 대화를 할 경우 마이크 소리에 대해 이야기를 가끔 듣는데 손쉽게 볼륨 아래에 있는 밸런스 조그를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써보면 상당히 편리 하더군요.

돌비 버튼과 이퀄라이저도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퀄라이저는 4가지가 준비되어 있고 순환되는 방식입니다.


아스트로 A40 TR + 믹스앰프 프로 TR 조합은?

게이밍 헤드셋이니 일단 게임을 돌려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즐기는 FPS로 오버워치가 또 등장했습니다.


아스트로 A40 TR + 믹스앰프 프로 TR으로 오버워치를 시작해보니 일단 기본 소리부터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돌비 헤드폰 7.1 서라운드가 적용되어 공간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고 특히 소리의 분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배경음악과 스킬 소리는 물론 선명하면서도 묵직한 저음이 특히 귀를 즐겁게 해주더군요.


평소 은근히 거슬리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는 마이크에서도 편리함이 묻어났습니다. 충분한 거리에서도 선명하게 목소리를 받아주니 게임 중 마이크 때문에 거슬리는 부분이 적었습니다. 오버워치하면서 간만에 마이크 켜기도 했습니다.


충분한데? 더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고?

사실 기본 성능만으로도 아스트로 A40 TR + 믹스앰프 프로 TR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퀄라이저라거나 좀 더 섬세한 음질을 원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스트로 서포트 페이지(바로가기)에서 전용 프로그램인 아스트로 커맨드센터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찾기가 조금 어려우니 링크로 가세요)


이퀄라이저, 마이크, 스트림포트, 기본모드에 걸쳐 좀 더 섬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일단 기본 설정으로도 아직은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한동안 더 즐겨보고 커스터마이징을 해볼까 합니다. 그만큼 기본 세팅이 잘 되어 있다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아스트로 A40 TR + 믹스앰프 프로 TR을 세팅하고 실제 게임을 즐겨봤습니다.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달리 안정적인 느낌이 강했고 소리에서도 깊이감이 상당히 인상적인 조합이었습니다.

좀 더 게임을 즐겨보며 아스트로 A40 TR + 믹스앰프 프로 TR의 포인트를 짚어보고 다른 글에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특히 남다른 소리를 찾으신다면 아스트로 A40 TR + 믹스앰프 프로 TR을 추천드립니다.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대여 및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