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4, 케이스 제작용 몰드로 살펴보는 디자인

픽셀4, 케이스 제작용 몰드로 살펴보는 디자인

구글 픽셀4(pixel 4)가 슬슬 유출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디자인을 예상하게 해주는 케이스 제작용 몰드의 유출입니다. 유투버 Unbox Therapy에 의해 보여진 이번 몰드는 픽셀4의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점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애플처럼 카메라 부위를?

유출된 픽셀4 몰드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카메라 영역입니다. 루머로 돌고 있는 아이폰XI와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Unbox Therapy도 이야기를 하지만 2개의 카메라를 이용할 것이고 스펙트럴(spectral) 센서 등이 들어갈 듯 보인다고 합니다.


카메라 수가 더 많이 늘어나지는 않을 것이란 말이죠. 싱글 렌즈로도 이미 카메라의 이미래는 코드다! 라며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카메라의 숫자보다는 센서 등의 다른 기술을 보여줄 것이란 예상에 저도 한 표를 더해봅니다.

하지만 물리적인 화각이 있기 때문에 2개를 넣어 광각 쪽을 챙겨줄 듯 보입니다.


사실 이미 며칠 전 onleaks를 통해 CAD를 기반으로한 픽셀4의 렌더링 이미지도 등장했습니다. 이번에 등장한 몰드와 결을 같이 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픽셀3 당시 실제 기기가 너무 일찍 유출되어 곤혹을 치르기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디자인팀을 3개로 돌려 유출을 막겠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기적으로 과연 페이크를 위한 정보가 유출될 것 같지 않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어차피 진짜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모두가 가능성일 뿐이니 말이죠. 루머는 루머로 상상하며 기대하는 맛으로 즐기면 좋지 않을까요?


구글이 픽셀4에서는 과연 어떤 기능들과 그걸 구현하기 위한 기준을 어떻게 제안할 지가 궁금해집니다.

앞으로 픽셀4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이 늘어날 듯 합니다. 하나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구글 픽셀4, 픽셀4 XL 코드네임 등장?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