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PRO 키보드 장점 톺아보기, 게이밍 키보드로 좋은 이유

로지텍 GPRO 키보드 장점 톺아보기, 게이밍 키보드로 좋은 이유

게이밍키보드라는 이름으로 많은 키보드를 사용해보지만 정말 마음에 드는 키보드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TKL(텐키리스)의 장점을 기본으로 로지텍의 Rormer-G 축을 사용하며 기본기 탄탄한 로지텍 GPRO 키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게이밍 키보드로의 장점이 두드러지는 로지텍 GPRO 키보드

로지텍 GPRO 키보드의 패키지입니다. 전면에는 로지텍 GPRO의 TKL 레이아웃이 잘 담겨있고 뒷면에는 로지텍 GPRO의 특징들을 감각적으로 표현해두었습니다. ONE PURPOSE PLAY TO WIN이라는 슬로건이 게이밍 키보드로의 인상을 잘 남겨줍니다.


구성품은 로지텍 GPRO 본체와 연결용 USB 케이블입니다. 게임방에 TKL 키보드가 많지 않아 아쉬움이 있는데 휴대에도 용이해서 어디서든 익숙한 내 키보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지텍 GPRO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불필요한 공간을 줄인 미니멀리즘을 보여줍니다. 상단의 공간이 조금 있지만 로고와 몇몇 기능키를 활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타이핑에 불편이 없기 때문에 게임을 위한 손동작에 지장이 없습니다.


지문이 덜 묻는 키캡, 우측 상단에 위치한 LED와 게임모드 버튼, 우측에 잘 몰려있는 펑션키와 기능들도 눈여겨볼만 합니다.


키보드 높이도 취향을 많이 타는 편인데 로지텍 GPRO는 세 가지 높이를 지원합니다. 각 높이별로 흔들림 없이 잘 고정되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PRO의 뒷판입니다. 큼직한 높이 조절판은 물론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킹이 상당히 잘 준비된 모습입니다.


키보드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역시나 어떤 축을 이용하는지가 중요하죠.

로지텍 GPRO는 로지텍 Romer-G 축을 이용해서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을 유지하면서 더 빠르고 정확한 반응을 만들어줍니다.


로지텍 GPRO 타건 동영상입니다.

배경에 바람 소리를 감안하시면 됩니다. 동영상은 실제 타건보다 좀 더 소리가 크게 녹음 되었습니다.

익숙한 다른 기계식 키보드의 축을 기준으로 정리해보면 넌클릭 적축의 타건 느낌에 흑축의 소음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키압은 부담 없을 정도이고 상당히 반응이 좋아서 게임은 물론 실제 타이핑에서도 손가락에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기분좋은 타건이 가능했습니다.


강력한 로지텍 G HUB로 나의 맞춤 키보드로

로지텍 GPRO 윗면에는 USB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전용 케이블을 이용해서 견고하게 고정되고 이동시에는 분리해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기본 RGB가 활성화 합니다.

당연히 커스터마이징으로 취향에 맞는 RGB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로지텍 GPRO는 로지텍의 G HUB(바로가기)를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G HUB를 설치하면 로지텍 제품들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저의 애정하는 G302 마우스도 함께 볼 수 있네요.


로지텍 GPRO를 선택해보면 LIGHTSYNC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RGB 설정은 물론 로지텍 제품간 RGB 싱크도 가능합니다.


로지텍 GPRO의 RGB는 고정과 함께 기본 다양한 패턴을 보여줍니다. 거기다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RGB를 추가로 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 외에 G HUB를 통해 키매핑과 매크로의 작업도 직관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모드에 대한 설정도 빼놓을 수 없죠. 그 놈의 윈도우키는 막아놔야 게임 좀 하죠.


제가 좋아하는 푸른 색으로 고정해서 마우스와 함께 찍어봤습니다. G로고와는 이 색이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물론 혼자 생각이긴 합니다.


책상 위에 로지텍 GPRO을 세팅하고 게임을 즐겨봤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RGB까지 책상 위를 기분좋게 바꿔줍니다.


로지텍 GPRO에서 확실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TKL(텐키리스)의 장점이었습니다. 오래도록 게임을 하면서 자세가 틀어지거나 키보드를 돌려서 사용하지 않아도 되서 개인적으로 TKL을 선호합니다.


깔끔한 디자인, Romer-G 축의 기분좋은 타건과 빠른 반응, G-HUB의 직관적인 커스터마이징 등 게이밍 키보드로 장점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을 넘어 기분좋은 순간을 만들어주는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실제로 게임을 하면서 느낀 장단점은 따로 다루어보기로 하겠습니다.

그 사이에 게임 좀 더 빡세게 달려보겠습니다.


관련글

로지텍 GPRO 무선 마우스, 파워플레이와 게이밍 마우스로 사용해보니

게임과 일상 용도 모두를 만족하는 게이밍 마우스 추천, 로지텍 GPRO HERO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강력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