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감상용 가성비 태블릿, 츄위(CHUWI) 하이패드 LTE(HiPad LTE)

영상 감상용 가성비 태블릿, 츄위(CHUWI) 하이패드 LTE(HiPad LTE)

얼마전 인디고고에 팜PC가 올라와 인기를 끈 브랜드가 있습니다. 츄위(CHUWI). 재미있는 제품과 브랜드가 궁금하다 싶었는데 10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CHUWI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인 하이패드 LTE(HiPad)를 경험해봤습니다.

전체적인 소감을 짧게 먼저 이야기해보면, 동영상(인강)용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태블릿으로 정리됩니다.

그럼 하이패드 LTE가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 지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깔끔한 패키지와 디자인

츄위 하이패드LTE의 패키지입니다. 깔끔깔끔한 포장입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10인치 IPS 패널입니다. 태블릿에서 동영상 감사용으로 이동하며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에 좋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머지 사양에서는 조금 아쉬운 옵션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용량이 32GB라 아무래도 스트리밍이나 클라우드 사용에 익숙한 사람들이 유리할 듯 합니다.

그래도 7000mAh 배터리라는 점은 칭찬합니다.


박스가 2개인 것은 하나는 츄위 하이패드LTE 본체이고 하나는 전용 키보드 커버입니다. 일단 본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츄위 하이패드LTE의 구성품은 본체, 충전용 어댑터, USB-C 케이블입니다. 배터리와 함께 USB-C를 채용해서 충전 속도 등은 잘 챙긴 모습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깔끔하고 디자인 포인트도 잘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면은 상단에 카메라와 센서만 있고 깔끔한 모습입니다.

후면은 살짝 각을 만들어두고 스피커 등을 배치해서 감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은 상단에 카메라와 센서만 보이는 정도입니다. 기본으로 보호필름이 견고하게 잘 붙어있습니다.


후면은 중앙이 살짝 도톰한 디자인니다. 상단 구석에 카메라가 붙어있지만 500만 화소입니다. 하단은 스피커가 2개 붙어있습니다. 스테레오는 아닙니다.


윗면에는 충전용 USB-C 단자, 이어폰 단자, 유심 트레이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랫면은 아무것도 없이 정리한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키보드 독을 이용하기 때문에 독과 결함했을 때의 사용성을 고려한 모습입니다.

디스플레이와 바디에는 다이아몬드 커팅이 들어가 있기도 합니다. 은근한 만듦새와 디테일이 보이기도 합니다.


츄위 하이패드LTE 우측면은 물리 버튼과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잠금버튼, 볼륨 버튼으로 우측에 모두 몰려 있습니다.


좌측면은 키보드 독 연결을 위한 단자와 고정 홀이 있습니다.


츄위 하이패드LTE는 이름에서 보이듯 LTE 기능이 포함된 모델입니다. 윗면의 유심 트레이를 이용해 LTE 사용이 가능합니다. 듀얼 트레이라서 Micro-SD 카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128GB까지 지원합니다.


좋은 디스플레이, 아쉬운 터치감, 가성비를 잊지말자.

츄위 하이패드LTE에 전원을 넣어봤습니다.


안드로이드 O를 탑재하고 있고 순정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좋습니다.


기본 화면에 주로 사용해볼 앱들을 간단하게 설치했습니다. 베젤의 비율이나 화질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웹서핑, RSS 구독 등 기본적인 리더용으로도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격대비 디스플레이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럽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많이 보이는 단점으로 터치가 조금 불안정합니다. 제가 다른 태블릿(라고 쓰고 아이패드라 읽는다)에 익숙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익숙해지는 과정이 필요할 듯 합니다.


이북 리더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10인치는 들고 보기는 조금 부담되니 전용 키보드 독에 꽂아서 거치해서 이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유투브를 돌려봤습니다.

딴트공님이 사전협의 없이 찬조 출연해주셨습니다. 마음에 안 들면 따로 연락주세요. 오랜만에 목소리나 듣고 안부도 궁금하니깐요.

각설하고 유투브의 사용성은 상당히 좋습니다. 역시나 거치대(키보드용인데…)와 함께 이용하기 좋고 디스플레이가 좋아서 동영상에서 가성비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도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터치가 덜 익숙하다고 했지만 넷플릭스 머신이라면 터치는 거들 뿐이니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어디선가 본 듯한? 그렇지만 편리한 커버와 키보드 독

이번에는 츄위 하이패드LTE의 전용 키보드 독을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이 독특하기 때문에 케이스나 커버도 구입하기 힘든데 전용 커버겸 키보드 독이 있다는 것은 좋은 모습입니다.


커버면은 익숙한 A사의 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써보면 참 편하기는 합니다. 외형에서 두께와 전체적인 만듦새는 좋습니다.


속을 들여다보니 키보드와 합체용 커넥터가 보이는군요. 전체적인 만듦새는 좋습니다. 키보드 레이아웃도 잘 잡힌 모습입니다.


합체를 위한 부위는 합체를 하지 않으면 좀 눈에 띄는군요.


전용 키보드는 꽤 마음에 듭니다. 레이아웃이나 전체적인 균형이 좋습니다.


키보드의 레이아웃도 좋은 편이고, 피치(높이)가 있어서 실제 키감도 좋은 편입니다.


츄위 하이패드LTE 본체를 합체 시켜 살펴봤습니다.

전용 커버겸 키보드답게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깔끔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더군요.


A사의 커버 방식이기 때문에 몇가지 거치대 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각도가 역시나 가장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전체적인 밸런스를 감안할 때 키보드를 많이 쓰는 생산적인 작업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카톡이나 메신저, 간단한 글쓰기 정도에서는 상당히 큰 도움이 되기도 하더군요.


가성비 동영상 머신! 츄위 하이패드LTE!

츄위 하이패드LTE를 만져보며 장단점과 특징을 정리해봤습니다.

전용 키보드 독을 포함해서 20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상당히 좋은 디스플레이, 10인치의 휴대성 밸런스, 아쉬운 메모리와 터치감 등이 포인트로 기억에 남습니다.

이런 장단점을 종합해보면 가성비 좋은 동영상 머신으로 결론납니다. 전용 키보드 독겸 커버는 커버의 비중으로 높여 거치대 겸용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하고 사용 용도에 따라 키보드를 활용하기에 좋았습니다.

츄위 하이패드LTE. 조금 생소하지만 가성비 동영상 태블릿으로는 꽤 쏠쏠한 녀석입니다. 인강용 태블릿을 찾던 동생에게 슬쩍 권해주고 싶어지는군요.


국내 유통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고 알리익스프레스(바로가기)에서 공식 판매 채널이 있습니다. 한국어도 꽤 자연스러우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츄위(CHUWI) 공식 페이비(바로가기)에서 좀 더 상세한 내용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을 증정 받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