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위한 진짜 스피커가 나타났다!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

게임을 위한 진짜 스피커가 나타났다!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사운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게이밍 헤드셋을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헤드셋이 불편해서 스피커를 선호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재 게이머인 제가 그런 부류인데요. 이번에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을 만나보고 진짜가 나타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 어떤 제품인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DTS:X 울트라 서라운드 사운드, 스크린샘플러 등의 특징이 돋보이는 G560

로지텍 G560의 패키지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큽니다. 단순한 조명효과가 아니라 스크린샘플러와 같은 다양한 색의 표현을 보여주는 이미지도 눈에 띕니다.


패키지에서 간단한 세팅법과 사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대 출력 240W(120W RMS)인 서브우퍼 하나와 두 개의 위성 스피커를 연결합니다. 2.1채널로 너무 복잡하지 않게 깔끔한 구성이 가능합니다.

PC와는 USB를 기본으로 이용합니다. 필요에 따라 AUX 단자를 이용할 수 있지만, 기본 구성품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해도 되고 블루투스를 이용해 최대 4대의 기기를 연결해두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지스위치를 이용해 전환은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명 밝기와 볼륨은 물론 헤드셋을 이용할 수 있는 AUX 단자도 갖추고 있습니다.


로지텍 G560의 모습입니다. 취향이 반영 되겠지만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우퍼 또한 반듯하게 모양을 잘 잡고 있습니다.


로지텍 G560의 위성 스피커입니다. 조명 효과를 포함하면서도 부족하지 않은 음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로지텍 G560 위성 스피커의 후면을 살펴보면 조명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조명을 그대로 내보내지 않고 디퓨즈 시켜 부담되지 않는 은은한 빛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스피커에는 심플하게 G560이 은은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조명 밝기 조절과 볼륨, 블루투스를 위한 이지스위치 AUX 단자들이 모여있습니다.


좌우를 동시에 살펴보면 기능이 집약된 오른쪽 스피커의 차이를 한 눈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전원과 다양한 연결을 책임지는 로지텍 G560 우퍼의 뒷면입니다. AUX, USB 단자는 물론 스피커 연결 단자도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RGB 단자처럼 생겼지만 스피커 단자입니다.


로지텍 G560 우퍼를 보면 실질적인 스피커가 안보이는데, 아랫면에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리가 공간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사방으로 소리를 잘 울려주는 구조입니다. 2.1 채널임에도 충분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책상 위에 둬도 좋겠지만 사이즈가 있기 때문에 본체와 함께 책상 아래에 두기로 했습니다. 일반적인 데스크탑 케이스 뺨치는 사이즈입니다. 이정도 울림통에서 나오는 소리가 벌써 궁금해지기 시작하는군요.


위성 스피커는 책상 위에 설치했습니다. 스피커 공간을 아까워하는 편인데 디자인이 멋져서 그런지 부담스럽거나 이질감 없이 만족스럽습니다.


일단 게임을 즐기기 전에 동영상으로 일반적인 스피커 상황을 경험해봤습니다. 컴퓨터를 켜둔 상태로 연결을 해서 그런지 처음에는 불이 들어오지 않더군요. 오른쪽 스피커의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잘 켜집니다.

로지텍 G560의 첫인상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DTS:X 울트라 서라운드가 적용 되어서 그런지 2.1채널이라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소리가 웅장하고 적당한 느낌으로 몸에 와닿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게임시에도 활용이 좋지만 일반적인 동영상 감상에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조명을 끄고 로지텍 G560의 조명을 감상해봤습니다. 진짜가 나타났다! 라는 느낌이더군요. 40대 아재라 RGB 번쩍번쩍 하는거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로지텍 G560의 느낌은 상당히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워 마음에 들었습니다.


로지텍 G560에는 전면 조명과 후면 조명이 따로 위치해 있어서 더 자연스러운 조명 효과를 만들어줍니다. 이런 디테일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조명의 위치나 방향 덕분에 전혀 눈에 부담되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동영상에서는 G-HUB를 통해 적용할 수 있는 적용할 수 있는 로지텍 G560의 조명효과를 하나씩 적용한 모습입니다. 1680만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RGB와 라이트싱크(LIGHTSYNC) 기능 지원으로 소리에 따라 색을 바꿔주거나 화면의 색에 따라 조명을 바꿔주기도 합니다.

스크린샘플러를 적용한 모습은 화면에 띄워둔 색이 동일해서 적용이 잘 되지 않은 모습입니다. 스크린샘플러의 적용은 실제 게임을 즐기며 느낀 점을 다룰 다른 글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스크린샘플러를 적용해서 게임을 진행한 모습입니다. 우측 화면과 중앙쪽을 샘플링 영역으로 잡았더니 왼쪽은 메르시의 복장색깔, 오른쪽은 배경의 창고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로지텍 G560의 간략한 특징을 다뤄 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실제로 게임을 즐기며 느낀 로지텍 G560의 소리와 성능, 커스터마이징 방법, 그리고 주목할 스크린샘플러에 대해서 좀 더 상세히 다루어보기로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리뷰를 위해 제품대여 및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