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의 진정한 미니멀리즘? 로지텍G PRO 헤드셋을 파헤치다

게이밍 헤드셋의 진정한 미니멀리즘? 로지텍G PRO 헤드셋을 파헤치다

게이밍 헤드셋이라면 뭔가 복잡한 이름의 기능이나 화려한 RGB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게이밍 헤드셋에서도 미니멀리즘을 찾으면 안될까요? 물론 됩니다. 로지텍G PRO 입니다. 베이직으로 수렴하면서도 로지텍 게이밍 라인의 G와 PRO라는 이름을 붙인 제품입니다. 과연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심플, 그 속에 숨겨진 게이밍 본능

로지텍G PRO 헤드셋의 패키지입니다. 전체적으로 단순한 디자인이면서 직관적인 모습에 자신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패키지 옆쪽에서는 구성품과 스펙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직관적인 모습이 마음에 듭니다.


로지텍G PRO 헤드셋 구성품입니다.

USB 외장 사운드 카드, PC 스플리터, PC 케이블, 본체, 설명서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C 케이블이 3.5mm로 앞뒤로 연결되고 PC나 콘솔로의 연결은 USB 외장 사운드 카드나 PC 스플리터를 이용하는 구조입니다. 다양한 환경과 활용에 적합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지텍G PRO 헤드셋의 전체적인 디자인에서 아무래도 PRO가 새겨진 헤드밴드가 눈에 띄었습니다.


푹신한 쿠션으로 실제 착용감도 상당히 편리한 구조였습니다.


머리가 은근히 큰 편이라 헤드 유닛의 연장 방식을 눈여겨 보는 편인데, 로지텍 GPRO 헤드셋의 작동 방식은 심플하지만 실용적인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소리를 담당하는 케이블을 말아둬서 디자인과 신축성,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은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헤드 유닛의 디자인도 상당히 심플합니다.

하이브리드 메쉬 Pro-G 50MM 오디오 드라이버를 사용해 웅장한 저음과 선명한 고음을 잡아주기도 합니다. 괜히 멋을 내려고 어깨에 힘을 넣은 느낌이 아니라 편하게 자연스러운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이어패드는 메모리 폼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거기다 인조 가죽과 통기성 좋은 벨벳으로 메모리 폼을 만들었기 때문에 장시간 이용해도 불편함 없는 자연스러움을 선사합니다.


왼쪽 헤드 유닛에만 3.5mm 단자가 두 개 준비 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마이크를 위한 단자이고 하나는 AUX를 위한 단자입니다.


연결을 해보면 이런 모습인 것이죠.

사진을 찍으면서도 심플하다는 생각과 그 사이사이에 꽉 차 베이직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마이크는 탈부착이 가능한 편리를 가지고 있지만, 6mm 프로 붐 마이크로 주파수 응답 범위가 넓고 잡음이 적습니다. 거기다 감도도 높기도 하고 팝 필터도 내장되어 음성 전달에도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G PRO 헤드셋를 실착한 모습입니다.

편안하지만 안정감 있게 머리를 감싸주고 특히 시간이 지날수록 부담이 늘어나는게 아니라 몸에 붙어서 더 자연스러운 착용감이 느껴졌습니다. 간만에 머리에 쓰면서 딱 마음에 들더군요.


제가 요즘 사용하는 스탠딩 데스크에 로지텍G PRO 헤드셋를 세팅해 봤습니다.

왼쪽 팔걸이 쪽이 커스터마이징한 듯 자기 자리처럼 딱 맞아 떨어지더군요.


연결용 케이블에 위치한 볼륨과 마이크 조절을 통해 빠르면서도 직관적인 조절이 가능합니다. 괜히 복잡하게 여러 세팅을 거치지 않고 딱 필요한 기능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심플하지만 베이직을 극한까지 챙긴 미니멀리즘을 느끼게 해주더군요.


그리고 세세한 세팅은 로지텍 G-HUB(바로가기)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Windows, macOS 등 OS에 따라 편하게 선택해서 설치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면 연결된 로지텍 제품들을 한 눈에 보며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단 미니멀리즘에 어울리게 간단한 설정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옵션과 기능을 이용해 좀 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G-HUB를 통한 커스터마이징은 다른 글에서 한번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로지텍G PRO 헤드셋를 이용해서 게임을 즐겨보니 과장된 음량과 소리가 아니라 단단하게 잘 잡힌 선명한 소리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헤드셋(헤드폰)의 특징으로 공간감도 좋아서 FPS등의 장르에서도 사플에 유리한 면을 느낄 수도 있었습니다.


오늘은 로지텍G PRO 헤드셋의 디자인과 기능을 중심으로 살펴봤고 다른 글에서 로지텍G PRO 헤드셋을 활용한 느낌과 청음 후기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