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위한 무선 헤드셋 선택?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리스!

게임을 위한 무선 헤드셋 선택?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리스!

<가성비 좋은 게이밍헤드셋, 스틸스리즈 아크티스1(STEEL SERIES ARCTIS 1)>글에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steelseries arctis 1)을 살펴본 적이 있습니다. 게임을 위한 악세사리를 잘 이해하는 스틸시리즈의 탄탄한 기본기를 엿볼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이런 장점들에 무선을 더한다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wireless)를 선택하면 됩니다. 최근 스탠딩 데스크로 바꾸면서 선이 조금 불편했는데 아크티스1 와이어리스의 선택은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주더군요. 어떤 장점들과 특징을 담고 있는 지 살펴보겠습니다.


아크티스1의 장점은 그대로 무선(동글)의 장점까지 흡수하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의 패키지 입니다. 2.4GHz 무선 기능, 동글 사용으로 무선 구현, 디스코드 인정 ClearCast 마이크는 분리형으로 구현, 20시간 이상의 배터리 시간 등을 특징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PC, Switch, PS4, 안드로이드 등을 손쉽게 지원할 수 있다는 장점을 잘 짚어봐야할 듯 합니다. 블루투스가 아니라 동글을 사용하는 차이점이 가진 장점들도 말이죠.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의 구성품은 본체, 케이블 3개(충전용 USB-B, USB-C 젠더, AUX 케이블), USB-C 동글, 마이크, 설명서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에서 확실히 눈에 띄는 구성품은 탈부착이 가능한 마이크와 USB-C를 지원하는 동글입니다.


조금은 커 보이기도 하지만 2.4GHz를 지원하기 때문에 초저지연으로 무선을 구현해주는 동글입니다. 블루투스 기술이 많이 발전했지만 그래도 케이블이나 동글이 좀 더 반응성이 좋고 특히 블루투스를 애매하게 지원하는 기기들에서 활용은 더 좋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콘솔 게임기 등에서는 동글이 유리한 경우가 많죠.


케이블은 충전용 USB-B, 유선 연결용 AUX 케이블, 동글을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USB-C 젠더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상황에 맞춰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과 거의 동일합니다. 헤드유닛은 90도 회전하기 때문에 책상에 두거나 목에 걸고 몸쪽으로 돌려놓기도 좋습니다.


심플하지만 그렇기에 더 세련된 느낌을 풍기는 전체적인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헤드셋에서 중요한 헤드밴드 부분은 물론 보이지 않는 곳까지 꼼꼼하게 챙긴 디자인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강철 강화 헤드밴드를 채용했기 때문에 조절의 용이성은 물론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하는 디테일을 챙기고 있습니다.


왼쪽 헤드 유닛에 마이크 관리, 볼륨, AUX 단자, 충전단자, 마이크 단자 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오른쪽 헤드 유닛에는 전원 버튼 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중 왼쪽에 손을 가볍게 올려 모든 조작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기능에 따라 조금씩 UI를 다르게 준비했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헤드 유닛 안쪽은 기분좋은 쿠션으로 착용감까지 잘 챙겨주고 있습니다. 거기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은 아크티스 7의 스피커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어서 스틸시리즈의 시그니처 아크티스 사운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를 착용해봤습니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이 좋습니다. 실제 착용감도 상당히 가벼우면서 몸에 잘 붙어서 게임시 전혀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요즘 제가 사용하는 스탠딩 데스크입니다. 아무래도 서서 PC를 사용하다보니 케이블이 신경 쓰이고 거슬리게 되더군요. 이런 타이밍에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를 만나서 좀 더 편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PC이기 때문에 블루투스보다 동글이 편리하기도 한 특징이 있습니다.


USB 젠더를 이용해 PC에도 손쉽게 연결해줍니다.


최근 빠져든 와우 클래식을 할 때도 공간감 좋은 소리를 즐기기 좋습니다. 언데드를 주로 플레이하는데 시체먹기 스킬을 이용할 때 헤드셋의 장점(?)을 느끼게 되더군요.


FPS인 오버워치를 즐길 때도 역시나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의 장점은 잘 살아나더군요. 게임용 헤드셋으로 ClearCast를 지원하기 때문에 마이크로 상황을 나누며 게임하기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 동글의 장점은 스마트폰(안드로이드)는 물론, PS4 등의 다양한 기기에 손쉽게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있는데? 블루투스의 장단점에서 페어링하는 단계, 혹은 페어링이 꼬이는 단계가 없다는 것과 초저지연을 구현할 수 있다는게 동글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물론 동글을 따로 관리해야하고 연결해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블루투스보다는 동글이 좀 더 기분좋은 환경을 경험하게 해주더군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은 이미 유명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의 장점에 동글을 더해 무선의 장점을 구현한 제품입니다. 거기다 드라이버도 아크티스7과 동일한 것을 이용해 소리의 품질에서도 양보를 하지 않은 모습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동글을 이용해서 다양한 기기와 아날로그에 가까운 느낌을 구현한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게임용으로 사용할 무선 헤드셋이라면 말이죠.


게임용 헤드셋으로 장점을 잘 정제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 기분좋게 경험해보길 권해드리겠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1 와이어스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국내 공식수입원 이도컴퍼니에서는 정품등록을 권장합니다. 정품등록(바로가기)에서 등록을 해두시면 추후 AS에서 혜택을 볼 수 있으니 꼭 챙기길 권해드립니다.


관련글

가성비 좋은 게이밍헤드셋, 스틸스리즈 아크티스1(STEEL SERIES ARCTIS 1)

무선 게이밍 헤드셋 아크티스 프로 와이어리스 후기, 극찬 받는 이유 알아보니

본 포스팅은 이도컴퍼니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받아, 개인 주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