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아스트로 A50 4세대 톺아보니

최근에는 무선 헤드셋도 많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됩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파트를 담당하는 제품들은 따로 있습니다. 브랜드만으로도 알 수 있는 제품들말이죠. 저도 종종 소개를 해드린 아스트로(astro)와 같은 브랜드가 그렇죠.

 

오늘은 아스트로 A50(4세대) 제품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무선 헤드셋이지만,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헤드셋으로 한단계 높은 사운드 경험을 위한 선택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물론 게임 스트리밍 또한 염두에 둔 모델이니 게임과 관련된 무선 헤드셋으로 눈여겨 볼 포인트들을 짚어보겠습니다.

 

사운드는 기본, 도크와 다양한 편의가 인상적

아스트로 A50의 패키지입니다.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 가장 큰 특징이면서 강력한 특징입니다. 눈치가 빠른 사람들은 PC/MAC/PS4 지원과 돌비 아이콘을 챙겨보셨을 듯 합니다. 압축적이지만 아스트로 A50의 특징을 참 요약한 느낌입니다.

 

후면에는 본격적인 특징들과 함께 구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의 모습으로 보면 조금은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굉장히 직관적이고 사용이 편리하다는게 제 인상이었습니다.

 

감각적인 내부포장과 함께 구성품을 살펴봤습니다.

광케이블, USB 케이블, 아스트로 A50 본체, 충전용 거치대, 설명서, 보증서 등입니다.

 

아스트로 A50에서 아무래도 눈길이 먼저 가는 부분은 전용 충전용 거치대입니다.

투톤의 디테일과 독특한 디자인이 눈길이 끌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미끄럼 방지는 물론 꼼꼼한 기능 지원이 돋보이는 거치대입니다.

 

작은 공간을 이용해 충전과 함께 직립해서 거치할 수 있기 때문에 헤드셋의 보관 문제는 물론 무선의 장점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아스트로 A50 하나만으로 책상 위까지 고급스러워지는 마법을 경험하게 되더군요.

 

헤드 유닛은 90도 회전이 되기 때문에 바닥은 물론 목에 걸쳐 두기에도 편안합니다.

그 와중에도 시크한 디자인을 유지해주는군요. 단정하면서도 감각이 섞인 디자인 포인트들이 개인적인 취향에는 참 잘 맞는군요.

아스트로 오디오(ASTRO AUDIO) V2 튜닝이 적용되어 더욱 확장된 주파수와 볼륨 레벨로 선명한 소리를 제공하는게 특징입니다. 특히 게임에 특화된 모델인 만큼 게임 소리와 환경에 특화된 튜닝이라는 점도 주목하면 좋을 듯 합니다.

 

헤드 밴드에서도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탄탄함을 잘 보여줍니다. 조금 더 있다가 이야기 하겠지만 MOD KIT로 교체가 가능한 파트입니다. 보통은 교체 등의 기능이 들어가면 살짝 느슨해지는데 아스트로 A50은 그런 느낌이 없더군요. 빈틈없는 고급진 디테일을 당연하듯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아스트로 A50의 디자인에서 가장 반한 부분입니다.

길이를 조절하는 프레임을 단순하지만 감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당연히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만족스럽습니다. 좌우 길이 맞추느라 낑낑대는 저처럼 까탈스러운 사람들에게 슬쩍 추천해봅니다. 선보고 맞추세요.

 

아스트로 A50의 마이크는 굉장히 편리한 사용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괜히 형상 기억이니 이런 느낌이 아니라 기본을 잘 제안하는 느낌입니다. 거기다 마이크를 들어주면 무음 모드가 되기 때문에 게임이나 스트리밍을 할 때 직관적이고 빠르게 마이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스트로 A50에서 놓치면 안될 특징중 하나는 오른쪽 헤드 유닛을 이용해 게임 볼륨과 음성의 밸런스를 빠르게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게임을 위한 헤드셋으로도 좋지만 스트리밍을 위한 포인트도 챙겨주는 모습입니다.

저도 게임을 녹화하거나 할 때는 헤드셋을 주로 이용하는데 아스트로 A50은 또다른 맛이 있더군요.

 

오른쪽 헤드 유닛에는 전원과 돌비, 이퀄라이저,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위아래 스위치, 버튼, 휠, 위치와 함께 조작법들도 각각의 기능에 어울리게 배치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좌측은 밸런스와 마이크, 우측은 나머지 관리로 나눠서 기억하면 언제든지 빠르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슬쩍 스쳐가는 듯 보이지만, 돌비(Dolby) 서라운드를 지원하고 있고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은 물론 스트리밍에서도 돌비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MOD KIT 기능으로 헤드밴드와 이어 쿠션은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어밴드는 인조가죽으로 교체가 가능하고 헤어밴드는 A50 4세대와 호환됩니다.

 

아스트로 A50이 없는 책상입니다.

 

아스트로 A50 독을 먼저 올려봤습니다.

그리고 아스트로 A50 본체를 올려봤습니다.

 

USB만 연결해줬는데 알아서 연결되고 알아서 충전하기 시작하더군요.

저는요? 그냥 게임을 준비하고 아스트로 A50을 이용할 설레임을 준비할 뿐이죠.

당연한 이야기지만 USB 사운드카드를 지원하고 있어서 USB 연결만으로 아스트로 A50의 멋진 소리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스트로 A50 실착 모습입니다.

모델이 별로입니다. 아스트로 A50에 더 집중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스트로 A50을 이용해서 실제로 게임을 즐겨봤습니다.

소리는 기본이고 무선의 편리, 거기다 책상 위의 엣지까지 모두 잘 챙겨주는 아스트로 A50였습니다. 특히 한번 시작하면 몇 시간씩 플레이를 하는 와우(클래식)도 거뜬하게 소화해낼 15시간 사용시간과 무선의 장점은 사용할수록 마음에 다가오더군요.

 

오늘은 아스트로 A50의 기능적인 면을 먼저 살펴봤는데, 다음에는 실제 게임을 하면서 느낀 아스트로 A50의 느낌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