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헤드셋, 아스트로 a50 4세대로 게임해보니

진성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헤드셋, 아스트로 a50 4세대로 게임해보니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아스트로 A50 4세대 톺아보니에서 로지텍 아스트로 a50(astro a50)의 디자인과 성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무선 헤드셋의 장점에 게임을 위한 다양한 편리를 갖춘 진성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헤드셋의 면모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스트로 a50을 이용해 실제 게임을 한 느낌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과연 어떤 특징들에서 아스트로 a50만의 장점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ASTRO AUDIO V2 튜닝, 돌비(Dolby)로 고급진 사운드를

아스트로 a50은 프로게이머와 협력하여 게임용으로 튜닝된 ASTRO AUDIO2를 제공합니다. 더욱 확장된 주파수 및 볼륨 레벨로 선명한 게임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돌비 서라운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듣는 사운드만이 송출되는 마이크로도 돌비 사운드로 송출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소리는 믿고 사용해도 된다는 의미이며, 특히 게임을 위해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진 튜닝이라는 점을 놓치면 안될 듯 합니다.

 

아무래도 게이밍 헤드셋이 빛을 발하는 FPS 게임에서 아스트로 a50의 진가는 드러납니다.

선명한 효과음은 물론 방향, 거리 등의 공간감까지 신경쓰지 않아도 귀에 그대로 전달되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마이크의 위치도 편안하니 방해되지 않았고 살짝 들어 음소거를 만드는 UI등도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목소리와 게임 소리과 뒤섞이는 가운데 어느 한쪽이 묻힐 수도 있습니다.

아스트로 a50은 목소리와 게임의 밸런스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쪽을 강조하고 싶은 지 헤드유닛에 손을 올려 빠르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최근 스탠딩 데스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케이블은 줄이고 있습니다.

특히 서 있기 때문에 헤드셋의 케이블은 거리도 그렇고 움직임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스트로 a50의 무선은 그런 걱정을 날려버리고 게임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더군요. 한번 완충으로 15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니 서 있을 동안은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제가 15시간을 연속으로 서 있지는...

 

FPS가 아닌 게임에서도 아스트로 a50의 장점은 잘 살아났습니다.

디아블로의 경우는 제가 가끔 유투브용 동영상을 녹화합니다. 그럴 때 헤드셋을 이용해서 음성을 녹음하는데, 아스트로 a50을 이용해 동영상을 녹화해보니 소리가 상당히 깨끗하고 잘 섞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녹화용으로 이용했지만 스트리밍용으로도 상당히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아스트로 a50의 특징 중 하나인 음성, 게임 밸런스가 상당히 효과있게 적용 되더군요.

녹화나 스트리밍을 하거나 고려중인 사람들이라면 아스트로 a50을 눈여겨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전문 튜닝을 위한 ASTRO COMMAND CENTER!

아스트로 a50의 기본 세팅도 충분히 훌륭합니다.

하지만 개인에게 좀 더 잘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면? ASTRO COMMAND CENTER(바로가기)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로지텍 제품들을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가 맥(macOS)용 클라이언트도 잘 지원해준다는 점입니다.

최근 많이 즐기는 와우 클래식과 디아블로3의 경우, 맥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스트로 a50을 맥용 클라이언트를 사랑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설치와 실행을 하면 깔끔한 UI를 통해 직관적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EQ(이퀄라이저) 설정은 물론 언제든지 개인의 취향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게임과 목소리의 밸런스를 누차 말해왔지만, 아스트로 커맨드 센터에서도 마이크의 설정이 눈에 띄더군요.

단순히 볼륨 조절이나 노이즈 정도의 느낌이 아니라 스트리밍, 밤, 집, 토너먼트 등 다양한 옵션으로 설정하고 또 변경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역시 게임 녹화를 하는 유투버나 스트리머라면 아스트로 a50! 게임 녹화와 스트리밍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아스트로 a50!입니다.

 

게임 소리, 마이크, 디자인, 편리 모두를 잡은 아스트로 a50

아스트로 a50을 이용해서 게임을 즐겨보니 착용감과 마이크, 버튼 등의 UX를 고려한 디자인도 합격점, 전용 튜닝 오디오와 돌비를 지원하는 소리는 당연히 합격점, 무선에 전용 독을 이용한 편리까지 +a로 합격점을 줄만한 제품이었습니다.

 

게임을 즐긴다면 이제 게이밍 헤드셋은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남들과 다르게 조금 더 앞선 게임 경험을 위해 아스트로 a50을 눈여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