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감성 블루투스이어폰 수디오 펨(Sudio FEM) 후기, 새학기 프로모션 소개

북유럽 감성을 잘 담아내는 스웨덴의 수디오(sudio).

이번에는 새로운 블루투스이어폰 제품인 펨(FEM)으로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학기를 맞아 새학기 프로모션을 진행중인데 그 내용도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작지만 유니크와 정성을 담아낸 새학기 프로모션

소리를 디자인하다. 라는 슬로건이 와닿는 깔끔한 패키지 디자인입니다.

선물용 박스이라 큰 상관은 없지만 유통과정에서 조금 찌그러진 것은 약간의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하지만 속의 내용물은 건재했으며 미니멀리즘의 깔끔함을 잘 담아내고 있었습니다.

전용 파우치와 선물 포장용 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월 24일(월)부터 3월 8일(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새학기 프로모션의 내용입니다. 새학기 프로모션이 아닐 때에는 중앙에 위치한 본 제품만 별도의 포장으로 배송됩니다.

 

전용 파우치는 하단의 가죽처리가 디테일을 살려주고 있고 나머지 부위는 펠트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따듯한 느낌을 간직하며 목에 걸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랩도 가죽으로 처리한 부분이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수디오 디자인을 좋아하는 이유 중에 스트랩 등의 포인트에서 가죽 재질을 잘 이용해서 자연의 느낌을 잘 살려내준다는 점도 있습니다.


포장팩과 전용 파우치.

별거 아닌 구성품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니크한 감성과 구성으로 꽤 정성스럽게 준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새학기 선물인데 선물 느낌도 나고 말이죠.

 

패키지 안쪽에는 감사 메세지와 함께 워런티 등록 등에 대한 안내도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스웨덴 제품이기 때문에 AS등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도 한글을 완벽히 지원할 정도로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과 정성이 높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품 등록 후 1년 동안의 워런티 기간에는 새제품 교환 등으로 AS를 진행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디자인은 기능을 위해, 그러나 멋은 기본

수디오 펨의 패키지입니다. 필요한 정보들을 깔끔하게 정리한 느낌입니다.

펨(FEM)은 스웨덴어로 5를 뜻한다고 합니다. 톨브(TOLV)가 12였듯 넘버로 제품 라인을 채우는 블루투스이어폰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기본적인 특징으로 IPX5 등급이 보이는군요. 방수 부분에서 5등급에 속하기 때문에 생활방수 이상으로 방수에 신경쓰지 않아도 될 등급입니다.

 

그리고 USB-C 타입의 충전단자와 방식을 이용합니다. 급속 충전도 지원하기 때문에 빠르고 손쉽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1회 사용은 6시간이고 전용 케이스를 이용할 경우 2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입니다.

 

듣는 음질만이 아니라 통화를 위한 음질을 위해 노이즈 리덕션(noise reduction) 기능을 하는 마이크 홀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수디오 펨의 구성품은 본체, 악세사리, 워런티 카드,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악세사리 박스에는 USC-C 충전용 케이블과 여분의 이어팁 4세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조약돌처럼 매끈한 느낌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수디오 블루투스이어폰들의 디자인 감성을 잘 이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수디오의 저 가죽 스트랩을 참 좋아합니다. 별 것 아닌 포인트가 될 수 있겠지만 말 그대로 포인트가 되어 주더군요.

 

두께도 상당히 얇아져서 슬립한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살짝 아쉬운 점은 충전 확인용 LED 등이 외부에는 없다는 점입니다. 케이스를 열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외부에 반짝임을 원하지 않는 취향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호불호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좌우 상태, 배터리 총량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역시 깔끔한 UI를 보여줘서 북유럽 감성을 엿보게 해주더군요.

 

블루투스 연결은 상당히 쉽고 편하게 진행 되었고, 한번 페어링 후에는 케이스에서 꺼내자마자 연결 및 마지막 동작을 이어서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수디오 펨의 디자인은 꽤 독특합니다.

기존 톨브 같은 제품과는 다르게 집음용 마이크가 아래로 향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별도로 빼놓고 디자인을 보면 조금 독특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실제로 착용하면 상당히 자연스럽고 인상적인 디자인입니다.

 

귀에 자연스럽고 안정적으로 착용되며 마이크의 방향도 집음에 유리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착용감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고 실제 착용시 마이크 사용과 음질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체적인 음질에서는 힘좋은 플랫(flat)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핀 드라이버를 이용하고 블루투스 5.0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본 음질은 말그대로 기본빵 이상은 가지고 갑니다. 그 이후에 제품의 튜닝 자체도 한쪽으로 치우친 소리가 아니라 전방위로 듣기 편한 소리를 만들어줍니다. 여기서 본인의 취향을 더해 이퀄을 적용하거나 원하는 소리를 찾아서 이용하기 좋습니다.

 

플랫이라면 심심하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기본 밸런스가 잘 잡혀 어느 쪽으로 치우치지 않았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기본은 일상용으로 전방위로 이용하기 좋고 거기다 음질도 좋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손쉽게 튜닝이 가능하다는 의미이죠.

 

이번에는 집음용 마이크와 함께 상단에 노이즈 리덕션용 마이크까지 가지고 있어 주변 소리에 맞춰 저 깨끗한 통화음을 만들어주는 것도 특징입니다. 저 둥근 부분이 멀티펑션 버튼으로 플레이 조절은 물론 시리 호출도 가능하다는 점은 보너스입니다.

 

수디오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새학기 프로모션을 확인하고 구입도 가능합니다.

수디오 펨 구입시 Startkorea 를 입력하시면 15% 할인코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할인코드는 커미션 등 저와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구입 후 Sudio Sphere에서 정품 등록을 하시면 워런티가 6개월 늘어나기도 한다니 꼭 등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종종 스웨덴 제품이라 배송이 느리지 않을까? 고민하시는 분들도 봤습니다. 기존에는 스웨덴에서 DHL로 배송되어 일주일 정도 소요 됐었지만 최근에는 국내물류센터에서 배송해서 3일 이내에 배송이 됩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죠?

 

스웨덴의 북유럽 감성, 그리고 미니멀리즘을 잘 담고 있어서 좋아하는 수디오.

새학기를 맞아 파우치와 선물용 박스도 정성스레 챙기는 모습이 좋습니다.

새학기 선물로 무선이어폰을 떠올리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본 글은 리뷰를 위해 해당 제품을 증정 받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