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 PRO X, 게이밍 헤드셋으로 추천하는 이유

<게이밍 헤드셋의 끝판왕? 로지텍 G PRO X 헤드셋!> 글에서 로지텍 G PRO X의 게이밍 헤드셋으로의 전체적인 특징을 살펴봤습니다.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듯 게임을 위한 다양한 요소를 잘 갖추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로지텍 G PRO X를 이용해 직접 게임을 즐겨본 느낌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선명한 목소리,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최근 게임들은 게임 자체도 재미있지만 아무래도 게임을 즐기며 소통하고 같은 게임을 공유하는 즐거움도 큽니다. 승리나 미션을 위해 도움이 되기도 하고 같은 경험을 나누며 잡담을 나누기에도 참 좋은 소재이니 말이죠.

 

로지텍 G HUB(바로가기)를 이용하면 로지텍 G PRO X의 커스터마이징을 손쉽고 강력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들을 사용해봤지만 로지텍 G PRO X의 커스터마이징 화면을 보면서 놀라게 되더군요. 단순히 기능만이 아니라 사용자의 관점에서 무엇이 필요한 지, 그리고 무엇을 챙겨줘야 할 지를 잘 아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G HUB 내에서 마이크 상태를 녹음해서 들어볼 수 있는 설정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당연하게도 이전에는 이 기능이 없어서 동영상을 녹화해보거나 지인들에게 게임 상에서 마이크 상태를 물어서 확인해야 했으니 말이죠. 로지텍 G PRO X는 G HUB에서 마이크 상태를 녹음으로 확인하며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어렵지 않다는게 확실한 장점입니다.

 

6mm Blue VO!CE 마이크를 이용해 선명한 목소리 채집은 물론 BLUE VO!CE 기능을 활성화하면 좀 더 세밀한 설정도 가능해집니다.

기본 설정을 이용해도 충분히 좋아진 효과를 느낄 수 있지만 좀 더 자신에게 맞춘 설정도 가능해지니 조금 관심을 들여 욕심내도 좋을 듯 합니다.

 

로지텍 G PRO X의 마이크뿐만 아니라 로지텍 PRO-G 50mm 오디오 드라이버를 갖추고 있어 소리에서도 프로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 이퀄라이저 설정에서도 E스포츠 PRO 프리셋은 물론 게임 장르에 맞춰 손쉽게 이퀄라이저를 변경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거기다 G HUB를 통해 세계의 다양한 유저들이 직접 세팅한 이퀄라이저 프로필을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다운만이 아니라 프리셋으로 손쉽게 설정해서 다른 사람의 이퀄라이저 감성을 느껴볼 수도 있습니다. 가끔 궁금해서 경험을 해보는데 생각지도 못한 이퀄라이저 덕분에 게임의 숨겨진 소리들을 찾은 적도 있습니다.

프로 게이머가 튜닝한 5밴드 EQ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손쉽게 설정하는 스피커와 마이크의 볼륨입니다. 로지텍 G PRO X는 DTS HEADPHONE:X 2.0 7.1채널 서라운드를 지원합니다. 공간감을 살려주는 기능이고 게임에서 공간감과 거리 등등을 사플(사운드플레이)로 즐기기 좋죠. 당연히 G HUB에서 손쉽게 확인과 변경이 가능합니다. 본인에게 더 섬세하게 맞춰서 게임을 즐겨도 좋겠죠?

 

잘 정제된 프로의 느낌, 사소한 건 잊고 게임에 집중하자

로지텍 G PRO X로 게임을 즐겨봤습니다.

7.1채널의 공간감과 게임의 특징들을 잘 살려내는 소리가 귀를 즐겁게 해주더군요. 작은 소리는 물론 효과음들이 잘 살아나면서 게임에 집중하기 좋았습니다.

 

오버워치를 통해 FPS를 즐겨봤습니다.

게임 사용시에는 마이크를 잘 이용하지 않는 편인데, 녹음을 통해 제 목소리 상태를 좀 더 이해하니 조금씩 사용하게 되더군요. 물론 마이크를 사용하면 게임이 좀 더 원활해지긴 합니다. 로지텍 G PRO X의 마이크 또한 사용하기 좋은 구조라 깔끔한 사용감을 남겨주었습니다.

 

최근 게이밍 헤드셋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경우는 와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필요한 정보들을 서로 전달하고 공유하기 좋습니다. 특히 레이들 뛰다보면 준비와 함께 플레이 상황에서 정보 공유가 중요한데 로지텍 G PRO X를 사용하면서 마이크를 좀 더 이용하게 되더군요. 물론 디스코드를 이용해 잡담을 이용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그 또한 게임의 즐거움이 아니겠습니까?

 

로지텍 G PRO X에서 마이크에 힘을 줘서 이야기를 좀 풀어냈지만 게임을 위한 소리만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청음 도구로도 상당히 좋은 로지텍 G PRO X이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에 연결해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단정하면서 몸에 착 붙는 제품을 좋아하는데 로지텍 G PRO X이 제대로 취향저격 해주고 있죠.

 

게이밍 헤드셋은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욕심을 채워주는 좋은 제품들도 많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면서 단정하게 잘 정제된 프로급 헤드셋을 원하신다면 로지텍 G PRO X을 눈여겨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