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733 블랙, 게이밍 헤드셋 추천 이유는?

코로나 때문에 게임할 시간이 늘어난 요즘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와우 클래식과 오버워치의 플레이 시간이 늘어나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게임용으로 악세사리들을 하나씩 늘려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스타일과 편리를 함께 만족시켜준 게이밍 헤드셋을 하나 추천할까 합니다. 로지텍 G733 블랙입니다.

 

그럼 어떤 장점들을 품고 있는 지 로지텍 G733을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볍다! 가볍다! 그러나 강력하다!

로지텍 G733 블랙의 패키지입니다. 로지텍 G 라인의 패키지 디자인을 잘 따르고 있습니다. 심플하지만 엣지있는 디자인이 엿보이는군요. 헤드밴드가 이중으로 처리된 것도 눈에 들어옵니다.

 

구성품은 로지텍 G733 본체, 충전용 USB 케이블, 탈부착 마이크,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무선 수신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선 제품이기 때문에 충전이 필요합니다. 조명 사용시 20시간, 조명 없이 29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니 배터리 걱정은 안해도 될 듯 합니다.

 

로지텍 G733의 전체적인 디자인입니다.

각을 잡은 듯한 느낌이지만 유려한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굳이 잡다한 기능을 더 집어넣기보다 단순하지만 엣지있는 감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왼쪽(L) 헤드 유닛에 음소거 버튼, 볼륨 휠, 전원(기능) 버튼과 충전용 USB 포트, 마이크 포트 등이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마우스는 놓지 않아도 모든 조작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로지텍 G733의 헤드밴드는 이중으로 되어 있고 안쪽의 신축성 있는 밴드는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733이 컬러 바리에이션이 좋기 때문에 다른 컬러의 로지텍 G733 제품과 믹스해서 사용해보고 싶은 생각도 들더군요. 이중으로 구성한 제품들이 시간이 지나면 조금 아쉬운 부분이 드러나는 것에 비해 로지텍 G733은 실사용과 관리에서도 상당히 유용하게 구성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쪽은 부드러운 이어쿠션을 이용해서 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소리를 잘 모아주었습니다.

로지텍 G733은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의 느낌을 살려주며 공간감 있는 소리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넣으니 로지텍 G733의 라인을 따라 부드럽지만 엣지있는 LED 컬러를 뿜어내는군요. 나이가 있어서 뭔가 과하게 화려한 것을 싫어하는데 로지텍 G733의 LED는기분좋게 사용하게 되더군요.

무선 제품으로 주로 데스크탑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블루투스가 아니라 USB를 이용한 LIGHTSPEED를 지원합니다. 게이밍에서 딜레이 없는 입력을 위해서는 당연한 선택일 듯 합니다.

 

로지텍 G733을 실착해보고 느낀 첫인상은 상당히 가볍다는 점이었습니다. 278g 밖에 나가지 않는 제품의 특징과 함께 헤어밴드의 견고성, 전체적인 무게 밸런스 등으로 체감되는 무게가 상당히 가벼웠습니다. 최근 스탠딩 데스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헤드셋의 무게가 더 체감되는데, 로지텍 G733의 가벼움은 상당히 반가웠습니다.

 

탈부탁 가능한 BLUE VO!CE 마이크는 소리의 또렷함과 함께 사용성까지 충족시켜 주었습니다. 물론 디자인도 마음에 들어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안 비밀입니다.

스탠딩 데스크 위에 현재 사용하는 제품들을 나열해봤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로지텍 G733이 블랙 깔맞춤을 잘 완성해 주는군요.

 

그런데 로지텍 G733은 모두 4가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난하게 블랙을 선택하는 편이지만 블랙, 화이트, 라일락, 블루 4가지 색상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블루가 참 눈에 들어오더군요.

 

눈썰미 좋은 사람은 발견했겠지만, 위의 책상 사진에서 마우스는 G304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스탠딩이라서 무선을 우선 사용하기에 최근에 손에 많이 붙이고 있는 제품입니다.

재밌는 점은 로지텍 G733와 같이 동일한 색상 구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깔맞춤을 할 수 있는 세트라는 점이죠.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304, 다양한 장점에 빠지다> 글에서 화이트를 사용해봤었는데, 문득 화이트로 통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블랙이 무난하지만 심심하기도 하니 말이죠.

 

<로지텍 G913 TKL 리니어, 장점 가득한 기계식 키보드> 글에서도 살펴봤지만 다양한 장점과 사용성을 보여준 로지텍 G913 TKL도 화이트 제품이 준비되어 있어서 셋 다 화이트로 구성을 해볼까? 심각하게 고민하게 되더군요.

 

로지텍 G733의 특징들을 짚어보다보니 글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로지텍 G733을 이용하며 게임을 즐긴 경험은 좀 더 자세하게 따로 다루어볼까 합니다. 로지텍 G733의 소리와 함께 다양한 활용에 대한 경험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