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 PRO X 무선헤드셋 사용해보니

무선헤드셋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게이밍 헤드셋으로의 활용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게이밍에 적합한 소리는 물론 무선의 장점을 가진 무선 게이밍헤드셋은 게임의 좋은 파트너 기어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게이밍 헤드셋, 특히 무선헤드셋을 이야기할 때 저는 로지텍 G PRO X를 꼭 떠올리게 됩니다. 이유는 쉽습니다. 성능과 디자인을 포함한 기본기가 좋고 무선을 비롯한 편리함까지 잘 갖추고 있기 때문이죠. 특히 게이밍이라는 분류에서 화려함을 내세우는 제품에 비해 묵직하면서도 심플한 장점을 잘 갖춘 로지텍 G PRO X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로지텍 G PRO X의 무선 헤드셋의 어떤 면모들이 이렇게 기억에 잘 남아 있는 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단정하지만 묵직한 로지텍 G PRO X

로지텍 G PRO X 무선 헤드셋의 구성품입니다. 로지텍 G PRO X 본체, BLUE VO!CE 마이크, USB LIGHTSPEED 어댑터, USB-C 케이블, 메모리폼 이어패드, 전용 파우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게이밍 제품들을 이용해보면 LIGHTSPEED 기술을 통해 무선 제품을 이용해도 유선의 경험과 차이를 느끼지 못하게 해줍니다. 로지텍 G PRO X에서도 LIGHTSPEED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중에서 개인적으로 취향저격인 부분은 이어패드입니다. 기본으로 장착된 가죽 재질도 좋지만 장시간 이용할 경우 가죽 재질이 부담이 될 경우가 있습니다. 외부 활동이나 음악을 듣기 위한 이어패드로 가죽 재질은 문제가 없지만 게임을 위해 장시간 실내에서 사용할 경우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저는 몸에 열이 많은 편이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땀이 차이기 마련인데 로지텍 G PRO X에서는 통풍이 좋은 메모리폼 재질을 별도로 준비해주고 있습니다.

짧게 FPS등을 즐길 때는 가죽, MMORPG를 하며 장시간 레이드라도 뛸 경우라면 메모리폼을 선택하게 되더군요.

 

로지텍 G PRO X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디자인입니다. 전체적으로 많이 각지지 않고 둥근 선을 잘 유지하면서 구석구석 세심한 디자인의 배려들이 느껴집니다.

 

헤드셋에서 확실히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헤어밴드인데 역시나 가죽재질에 쿠션이 풍부해서 탁월한 착용감을 만들어줍니다. 단순히 푹신한 것이 아니라 기분좋은 견착으로 무게 중심도 잘 배분해주는 로지텍 G PRO X의 헤어밴드 입니다.

 

헤드유닛의 외부는 좌우 특별한 차이는 없습니다. 스틸 재질을 고급스럽게 잘 마감했습니다. LED나 매쉬 스타일도 좋지만 개인적인 취향에서는 이런 단순하지만 조금 묵직한 듯한 디자인이 더 끌리는군요.

 

헤어밴드는 위의 사진 정도로 양쪽이 늘어납니다. 견고하게 작동하면서 편리한 사용성과 범위를 갖추고 있습니다.

 

왼쪽 헤드유닛에 기능들이 모여있고 오른쪽 유닛은 단순하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왼쪽 유닛도 로지텍 G PRO X을 이용하면서 손이 닿기 쉬운 뒷편에 기능들을 잘 집약해두고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위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LUE VO!CE 마이크를 장착한 모습니다. 게임은 물론 트위치등의 스트리밍으로도 사용하기 좋은 옵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집음이나 마이크 성능은 말할 것도 없는 PRO의 성능입니다.

 

로지텍 G PRO X의 왼쪽 헤드유닛을 좀 더 살펴보면 마이크와 함께 USB 포트, 전원, 볼륨 휠, 소리제거(Mute) 버튼 등이 위치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쓰지 않는 기능이나 버튼을 위치해 복잡하게 만들지 않고 딱 필요한 기능만 확실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제된 모습 같습니다.

 

로지텍 G PRO X는 PRO-G 50MM 오디오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매쉬 PRO-G 오디오 드라이버는 혁신적으로 사운드의 분산을 최소화시키고, 웅장한 저음과 또렷한 고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게임 효과음들이 깊이 있는 울림의 저음과 함께 총알 소리, 칼날 소리 같은 날카로움은 잘 표현해주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어 공간감을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사플(사운드플레이)에서 방향성이 필요한 상황에서 실감있는 공간감으로 게임의 몰입도는 물론 실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로지텍 G PRO X를 실제 착용한 모습니다.

새벽에 촬영해서 몰골은 생략하고 로지텍 G PRO X만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 PRO X으로 실제 게임을 즐겨보면 게이밍 헤드셋, 특히 무선헤드셋의 장점을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선이 없는 자유로움에 선명한 소리, 거기다 헤드셋이 만들어주는 공간감에서 오는 방향성, 사플을 위해서라면 필수가 되는 로지텍 G PRO X라고 생각되는군요.

 

로지텍 G PRO X 본체에서 버튼이 적어서 조절이 아쉽다?

당연히 로지텍 G-HUB를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볼륨이나 마이크 등은 물론 고급스런 BLUE VO!CE 등의 세팅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G-HUB를 통한 커스터마이징은 다른 글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직접 설치해보시면 설명 없이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PRO, X 라는 키워드로 만들어진 이름. 그 이름에 어울리는 묵직하면서도 고급스런 디자인과 꽉찬 성능. 무선 게이밍헤드셋을 생각하신다면 로지텍 G PRO X를 한번쯤 떠올려보셔야 할 듯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12시간씩 게임하는 요즘, 한번 충전으로 20시간 사용이 가능한 로직텍 G PRO X 무선 헤드셋은 최애 아이템으로 항상 컴퓨터 책상 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무선 헤드셋을 이용해 FPS와 MMORPG를 즐겨본 감상도 다른 글에서 좀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FPS와 MMORPG(와우 클래식)에서 또다른 재미를 찾고 있을 정도이니 기대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