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로지텍 A20 2세대 사용해보니

언제나 믿음을 가지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분야에서 로지텍 A20이 그런 제품입니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충분히 멋진 모습을 보였던 로지텍 A20. 2세대가 되어 더욱 좋아진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로지텍 A20 2세대의 특징과 장점들을 살펴보고 실제로 게임을 해보며 로지텍 A20 2세대의 변화를 느껴보겠습니다.

 

소리는 기본,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정제된 기능과 편리함

로지텍 A20 2세대의 패키지입니다. ASTRO 라인의 특징처럼 게이밍 기어다운 깔끔하면서 날렵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는군요.

특징에서 눈에 띄는 부분이 콘솔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도 크로스 플랫폼으로 지원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장점인 무선 사용시간과 착용감에서 특징이 잘 강조되어 있습니다. 요런 장점들은 하나씩 다시 상세하게 짚어보겠습니다.

 

로지텍 A20 2세대의 구성은 로지텍 A20 2세대 본체, USB 리시버, 충전용 케이블, 간단 설명서, 보증서 등입니다.

 

로지텍 A20 2세대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사이버틱한 감성으로 각 잘잡은 모습입니다.

 

비주얼은 딱딱해보이지만 쿠션이 좋아서 실제로 착용했을 때, 편안한 느낌을 주는 헤드밴드 입니다. 실제로 장시간 로지텍 A20 2세대을 착용하고 게임을 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머리 사이즈를 조절하는 기믹도 상당히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이 반듯하니 각을 잘 잡고 있어서 위에서 처럼 직립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거 은근히 사용과 관리에 편리한데 말이죠.

로지텍 A20 2세대의 장점 포인트로 하나 더 추가해봅니다.

 

왼쪽 유닛은 마이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플립 음소거 마이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 단일 방향 깨끗하고 정확한 대화를 이용하다가 마이크를 올리면 음소거가 자동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버튼 등의 다른 동작이 아니라 마이크를 올리는 직관적인 동작으로 음소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써보면 이게 얼마나 편한지 알 수 있습니다.

 

로지텍 A20 2세대의 오른쪽 유닛 A20이라는 브랜드 네임이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유닛 뒷편으로 전원, 이퀄라이저 버튼, 볼륨 휠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헤드셋에 손을 올리고 뒷편으로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너무 복잡하지 않게 간소화된 구조가 마음에 듭니다.

 

로지텍 A20 2세대의 착용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게임에 집중하기 좋은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머리에 밀착하고 안쪽의 유연한 이어쿠션으로 피로도가 낮고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해줍니다.

 

로지텍 A20 2세대를 실제로 이용하기 위해 USB 리시버를 연결해보겠습니다.

2.4GHz 무선 신호가 최대 15m의 범위 커버해줍니다.

 

로지텍 A20 2세대의 리시버 특징 중 하나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버튼을 눌러 PC와 콘솔 등을 손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A20 2세대를 사용해서 실제로 게임을 즐겨보니 역시나 게이밍 헤드셋의 장점들을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몇 시간씩 한 호흡에 레이드를 뛰어야 하는 와우는 물론, 공간감과 빠른 집중력이 필요한 오버워치에서도 게이밍 기어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를 잘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플립 마이크 음소거는 디스코드 등으로 혹시나 잘못 나갈 수 있는 방송 사고(?)를 직관적으로 막아주기도 해서 역시나 편리하더군요.

게임을 하면서 느낀 로지텍 A20 2세대의 소리와 좀 더 자세한 장점은 따로 다뤄보기로 하겠습니다.

 

로지텍 A20 2세대를 책상에 둘 때는 위와 같이 세워두게 되더군요. 은근히 멋짐을 뿜뿜해서 게임에 집중하고 싶어지게 됩니다.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A20 2세대의 특징과 장점을 정리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생각중인 분들은 로지텍 A20 2세대를 눈여겨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